뷰페이지

日 온라인 달군 ‘괴물’ 장수말벌

日 온라인 달군 ‘괴물’ 장수말벌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16-04-21 18:50
업데이트 2016-04-21 1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트위터에 올라온 ‘괴물’ 장수말벌 사진. @sun_s_k 캡처
트위터에 올라온 ‘괴물’ 장수말벌 사진. @sun_s_k 캡처


“이렇게 큰 벌은 처음 봤다.”

일본의 한 여성은 16일 옷장을 열었다가 거대한 벌이 청록색 스웨터 위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기겁을 했다. 그는 당장 사진을 찍어 트위터에 올렸다.

약 7.6㎝로 추정되는 거대한 벌의 크기에 놀란 일본 네티즌들이 “합성이 아니냐”고 의심하자, 이 여성은 “가짜다 아니다 말이 많아 사진을 몇 장 더 올린다”며 벌이 움직인 듯한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사진 속 벌의 크기에 놀라 이 여성을 걱정하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이에 이 여성은 이후 집게로 벌의 몸통을 집은 사진과 함께 “무사히 밖으로 내보냈다. 안심하라”는 글을 게재했다.

2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일본 트위터를 달군 이 사건을 보도하며 사진 속 벌은 ‘살인 말벌’로 불리는 장수말벌이라고 전했다. 장수말벌은 보통 몸길이가 5㎝, 벌침 길이가 6㎜며, 강력한 독을 가지고 있어 쏘이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트위터 사진 속 장수말벌은 이보다 1.5배 커 많은 네티즌들의 공포를 자아내기 충분했다.

장수말벌은 8~10월에 주로 활동하지만 4월부터 동면에서 깨어나기 시작한다. 장수말벌은 한국·일본·중국 등에 주로 서식하는데, 해마다 장수말벌에 의한 사망사고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중국의 한 신문은 과거 “이 벌에 쏘이면 극심한 통증과 함께 피부에 마치 총알 자국만 한 큰 구멍이 생긴다”고 묘사하기도 했다.

장수말벌은 최근 몇 년 사이 유럽에도 확산됐다. 데일리메일은 지난해 프랑스에서 말벌에 쏘여 사망한 사람이 6명이라며, 모두 과민성 쇼크로 숨졌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