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시’ 청와대→‘돈줄’ 전경련→‘행동’ 어버이연합? 국민 분노에 홈피 마비

‘지시’ 청와대→‘돈줄’ 전경련→‘행동’ 어버이연합? 국민 분노에 홈피 마비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4-21 15:18
업데이트 2016-04-21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 집회 중인 어버이연합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 집회 중인 어버이연합 2015년 10월 26일 서울 종로구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과 함께 이를 반대하는 야당 의원을 규탄하고 있는 어버이연합 회원들. 서울신문 DB
이른바 ‘관제데모’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 청와대와 전국경제인연합, 그리고 보수단체 대한민국어버이연합의 ‘검은 커넥션’ 의혹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청와대는 해명에 나서면서도 애매한 태도를 보였고, 전경련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어버이연합은 분노한 민심이 폭주하면서 결국 홈페이지가 전면 마비됐다.

21일 시사저널과 JTBC 보도 등을 종합하면 정부 정책에 반대하는 집회에 대항해 ‘맞불 집회’를 열어 온 어버이연합의 활동 자금은 전경련이 종교단체 계좌를 통해 우회 지원했고, 일부 집회는 청와대 측이 먼저 어버이연합에 집회에 나서 달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어버이연합은 수백 차례에 걸쳐 집회 등을 열고 정부 친화적이고 보수적인 성향의 목소리를 내 온 단체다.

이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전경련에서 어버이연합 측으로 억대의 자금이 지원된 의혹이 맞다면 금융실명제법 위반, 조세포탈,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에 해당한다”며 이날 서울중앙지검에 수사의뢰서를 냈다.

경실련은 “전경련은 기독교선교복지재단 계좌로 2014년 9·11·12월에 총 1억2천만원을 송금했으며 이 재단은 같은 해 5월 말과 9월 초에 1400만원과 1200만원을 어버이연합에 지원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재단 이름으로 등록된 법인이나 구체적 활동내역이 없다는 점에서 복지재단 계좌는 어버이연합의 차명계좌일 가능성이 있고 전경련이 돈을 우회 지원했다는 의혹이 나온다”고 설명했다.

경실련은 “의혹이 사실일 경우 탈세 및 금융실명제 위반에 해당한다”면서 “전경련이 이사회 의결 등 합법 절차를 거치지 않고 송금했다면 업무상 배임죄를 저지른 셈”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청와대의 어버이연합 집회 지시설과 관련해 “기사 내용이 사실이 아니다”라면서도 ‘해당 언론에 정정보도를 요청하겠느냐’는 물음에는 “추이를 지켜보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탈북자 알바 동원 정황 폭로에 이어 청와대의 지시를 받고 전경련의 지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어버이연합의 홈페이지는 현재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