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힐러리 “승리가 눈에 보인다…집 만한 곳 없어”

힐러리 “승리가 눈에 보인다…집 만한 곳 없어”

입력 2016-04-20 13:39
업데이트 2016-04-20 1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샌더스 “끝까지 싸워나갈 것”

미국 민주당의 대선경선 선두 주자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은 19일(현지시간) 뉴욕 주 경선에서 대승한 후 “당의 대선 후보 지명전도 거의 끝나간다. 승리가 눈에 보인다”고 말했다.

클린턴 전 장관은 민주당 경선의 주요 승부처의 하나인 이날 경선에서 버니 샌더스(버몬트) 상원의원을 따돌리고 승리를 확정 지은 후 이같이 말했다.

지지자들이 뉴욕 맨해튼 호텔의 로비에 모여 “힐러리”를 연호하는 가운데 클린턴 전 장관은 남편인 빌 클린턴 전 대통령, 딸 첼시와 함께 단상에 올라 뉴욕의 지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다.

클린턴 전 장관은 “오늘 여러분은 집 만한 곳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고 말했다. 뉴욕 주는 클린턴 전 장관이 장관 재직 전인 2001∼2009년 상원의원을 지냈던 곳으로, 그에게는 ‘제2의 고향’으로 불린다.

또 샌더스 의원의 고향이기도 한 뉴욕에서 그의 지지자들을 겨냥한 듯 “우리를 분열시키기보다는 단결시킬 것이 훨씬 많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클린턴 전 장관은 이날 개표가 76% 진행된 상황에서 58.1%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승리를 확정지었다. 샌더스 의원은 41.9%의 득표율을 보였다.

샌더스 의원은 뉴욕 경선에서는 패배했지만, 남은 경선을 완주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그는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11개월 동안 오랜 길을 걸어왔다”며 “그 여정의 끝까지 싸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