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병호 팀내 홈런1위…미네소타 감독 “그는 야구 지능이 뛰어나다”

박병호 팀내 홈런1위…미네소타 감독 “그는 야구 지능이 뛰어나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16-04-20 10:09
업데이트 2016-04-20 14: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홈련 터트린뒤 동료들 축하받는 박병호. AFP 연합뉴스
홈련 터트린뒤 동료들 축하받는 박병호. AFP 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MLB) 미네소타 트윈스의 박병호(가운데)가 19일(현지시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홈경기에서 8회에 솔로 홈런을 터뜨린 뒤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박병호는 이틀 연속 홈런과 멀티히트를 기록하는 활약을 펼쳤으나 이날 미네소타는 밀워키에 5-6으로 석패했다.AFP 연합뉴스.
‘국민 거포’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의 활약에 폴 몰리터 미네소타 감독도 만족감을 드러냈다.

몰리터 감독은 20일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가 끝난 뒤 언론 인터뷰에서 “박병호는 꾸준히 메이저리그에 적응하고 있다”며 “그는 야구 지능이 매우 뛰어난데, 이것이 적응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그의 타격이 타구에 맞아들어가는 순간을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롭다”고 말했다.

박병호는 이날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타깃 필드에서 열린 밀워키와의 홈 경기에서 6번 타자 1루수로 출전해 2-5로 끌려가던 8회말 1사 상황에 천금 같은 솔로 홈런을 터트렸다. 밀워키 우완 구원 투수 타일러 손버그의 126km 커브를 당겨쳐 좌측 스탠드 2층에 떨어지는 126m짜리 아치를 그려낸 것이다. 지난 19일 경기에서 터트린 129m짜리 홈런에 이은 이틀 연속 솔로포다. 이번 시즌 4호째.

박병호는 이에 앞서 1-2로 뒤지고 있던 2회에 선두타자로 나와 상대팀 선발 윌리 페랄테를 상대로 중견수 방면으로 향하는 안타를 때려냈다.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경기 연속 안타를 때린 이후 18일 한 차례 숨을 고른 뒤 19일과 20일 경기에서 두 경기 연속 안타를 기록했다.

꾸준한 활약 덕분에 박병호의 팀내 입지도 높아지고 있다. 현재까지 4개의 홈런을 때려낸 박병호는 팀 홈런 1위, 타점 2위(5타점)를 달리고 있다. 홈런은 2위인 트레버 플루프(2홈런)보다 2개 많고, 타점은 1위 플루프(6타점)와 단 1개 차이다. 미네소타 타선에서 박병호를 빼놓을 수 없게 된 것이다.

이미지 확대
미네소타 트위터 “박병호, 그가 또 해냈다”. 연합뉴스
미네소타 트위터 “박병호, 그가 또 해냈다”. 연합뉴스 미네소타 트윈스는 19일(현지시간) 박병호의 대포가 터진 직후 트위터에 “그가 또 해냈다!”라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렸다. 연합뉴스
미네소타 구단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연일 박병호의 활약상을 전하며 ‘박뱅’ 띄우기에 돌입했다. 구단은 이날도 구단 공식 트위터에 “그가 또 해냈다!”라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렸다. 또한 ‘박병호는 어떻게 역전을 시작하는지를 안다’는 내용의 메이저리그 공식 트위터 게시물을 리트윗하기도 했다.

메이저리그 진출 전에 있었던 세간의 우려를 뒤로 하고 박병호가 스스로 미네소타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이미지 확대
홈런 터트린 뒤 동료들과 하이파이브 하는 박병호. AP 연합뉴스.
홈런 터트린 뒤 동료들과 하이파이브 하는 박병호. AP 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미네소타 트윈스의 박병호(왼쪽)가 19일(현지시간)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홈경기에서 8회에 솔로 홈런을 터뜨린 후 팀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