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동산 재테크] 초저금리 시대, 상가 분양이 뜬다

[부동산 재테크] 초저금리 시대, 상가 분양이 뜬다

입력 2016-04-19 15:24
업데이트 2016-04-19 15: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재테크 전문가들은 초저금리 시대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은행 이자보다 높으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가에 투자하라고 추천한다. 사진=클래시아 영통
최근 재테크 전문가들은 초저금리 시대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은행 이자보다 높으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가에 투자하라고 추천한다. 사진=클래시아 영통


한국은행이 19일 기준금리를 연 1.50%로 10개월째 동결하기로 하면서 금융기관의 초저금리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금리를 동결했지만 한국은행이 경기 부양을 위해 연내 기준금리를 인하할 수 있다는 전망에 힘이 실리자 투자 자금이 부동산 시장으로 빠르게 옮겨가는 모습이다.

19일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초저금리 시대에 수익형 부동산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며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상가 분양은 은행 금리에 비해 높은 수익을 정기적으로 얻을 수 있는 데다 향후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상가 분양을 받을 때는 역세권인지 아닌지,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는 얼마나 되는지, 미래가치는 풍부한 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후 신중하게 선택해야 투자 손실을 피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런 점에서 경기도 수원시의 영통역 인근 상가가 최근 삼성전자 본사 이전으로 분양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월 삼성전자는 서울 서초사옥에 있던 본사를 수원시 영통구 디지털시티로 옮긴 바 있다.

이 지역의 한 공인중개사는 “영통역과 3분 거리에 위치한 클래시아 영통의 경우 영통역 이용객은 물론 삼성전자 근무자, 경희대학교 학생 등 유동인구를 상가 이용객으로 흡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공인중개사도 “클래시아 영통 등 영통역 인근 상가 주변으로는 경기지방중소기업청, 동수원세무소, 수원우편집중국 등 관공서와 대형마트 등이 밀집돼 생활하기 편리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용인서울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해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강남 및 수도권으로 접근하기 편리한 것도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