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편’ 다시보기 서비스 중단에 외압 의혹…진실은?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편’ 다시보기 서비스 중단에 외압 의혹…진실은?

이지연 기자
입력 2016-04-19 15:24
업데이트 2016-04-19 15: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IPTV에서 다시보기 기능이 중지된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편’
IPTV에서 다시보기 기능이 중지된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편’
최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세월호편’의 IPTV 방송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정부의 외압’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19일 주요 포털사이트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는 “IPTV 가입자인데 유독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편만 제공되지 않고 있다”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 16일 세월호 참사 2주기를 맞아 세월호의 배후 관리자가 국가정보원이라는 정황이 담긴 방송을 내보냈다. 이날 방송은 같은 시간대에 방송된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을 누르고 시청률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시청자 반응이 뜨거웠다.

IPTV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편’을 다시 볼 수 없다는 한 네티즌의 게시물
IPTV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편’을 다시 볼 수 없다는 한 네티즌의 게시물
 
하지만 19일 오전 해당 회차의 방송분을 IPTV에서 볼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 한 포털사이트에는 다수의 네티즌이 IPTV에서 ‘세월호편’을 다시 볼 수 없다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한 SK 브로드밴드의 Btv를 이용 중이라는 한 네티즌은 “분명히 어제 1000원 내고 결제했는데 오늘 보니 세월호 방송분이 ‘사정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며 결방으로 뜨네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또다른 네티즌은 “myLGtv에서도 결방으로 뜨네요”라며 다른 IPTV에서도 ‘세월호편’을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실제 이날 오후 ‘Btv’에서는 ‘세월호편’ 영상 아래 “본 콘텐츠는 방송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 중지 중임을 알려드립니다”라는 안내가 나오고 있다. ‘올레tv’와 ‘myLGtv’에서는 ‘세월호편’ 영상이 아직 업로드되지 않아 검색이 불가능하다.
 
IPTV에서 세월호 방송분만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지된 것에 대해 ‘Btv’ 관계자는 “통신사와 방송사는 콘텐츠 제공에 있어서 계약관계인데 현재 방송사에서 영상을 내려달라는 요청이 왔다”고 밝혔다.
 
해당 방송분은 현재 SBS 홈페이지에서는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이에 대해 SBS 콘텐츠허브 관계자는 “세월호편이 제작진의 요청으로 수정된 부분이 있다. 현재 SBS 홈페이지에 올라온 ‘세월호편’은 수정본으로 오늘 오전에 업로드됐다”며 “IPTV에는 오늘 오후 수정된 영상이 올라갈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지연 인턴기자 julie31080@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