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 누구게” 지인 인척 전화해 여성 상대로 돈 뜯어

“나 누구게” 지인 인척 전화해 여성 상대로 돈 뜯어

입력 2016-04-18 06:58
업데이트 2016-04-18 06: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재벌 가이드 해주면 1천만원 주겠다” 꼬드겨

구인 광고지를 보고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지인 행세를 하면서 여성들에게 돈을 뜯은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모르는 이들에게 지인 인척 전화를 걸어 한국을 방문하는 재일교포 재벌 회장 아들의 가이드를 해주면 대가를 주겠다고 꼬드겨 돈을 가로챈 혐의(사기)로 장모(50)씨를 구속했다고 18일 밝혔다.

장씨는 이런 수법으로 작년 9월부터 지난달까지 9차례에 걸쳐 모두 11명의 여성으로부터 현금과 명품 의류, 시계, 귀금속 등 총 6천여만원 상당의 금품을 뜯은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구인광고에 나온 연락처를 보고 공중전화로 전화를 걸어 대뜸 잘 아는 사이인 척하면서 “내가 누군지 알겠느냐”고 물었고, 전화를 받은 이들이 알아채지 못한 미안한 마음에 어떤 이름을 대면 그 사람인 척하는 방식으로 지인 행세를 했다.

피해자가 자신에게 넘어왔다는 생각이 들면 장씨는 재일교포 재벌 회장 아들이 1박2일 동안 서울에 오는데 가이드를 해줄 만한 여성을 소개해주면 1천만원 안팎의 수고비를 지급하겠다고 꼬드겼다.

양모(50·여)씨도 작년 9월 11일 장씨의 전화를 받고는 “혹시 내가 누군 줄 아느냐”는 질문에 “A사장 아니냐”고 답했다가 A사장인 척하는 장씨에게 속아넘어갔다.

장씨는 가이드 비용 1천만원을 줄 테니 가이드 해 줄 사람을 물색해 달라며 재벌과 함께 다녀야 하니 명품 등 화려한 차림을 해 달라고 부탁했다.

양씨는 자신이 아는 황모(23·여)씨를 소개했고, 장씨는 이들에게 회장 아들에게 줄 선물 구입비용으로 300만원과 가이드 기간 동안 착용할 옷가지와 귀금속, 가방 등을 택시에 실어서 호텔에 미리 보내라고 꼬드겨 이를 가로채 달아났다.

피해자들은 별다른 의심 없이 돈과 물품을 장씨에게 보냈는데 특히 약속받은 가이드 대가가 훨씬 컸기 때문에 선물 비용도 적게는 3백만원에서 많게는 600만원까지를 순순히 보냈다고 경찰은 전했다.

장씨는 범행을 위해 하루에 수백 통씩 부지런히 공중전화로 전화를 돌렸고, 전화를 받은 이가 자신이 던진 미끼를 문 것 같으면 의심을 할 틈을 주지 않기 위해 줄기차게 계속해서 전화를 건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2013년에도 똑같은 수법의 범행을 저질러 구속됐다가 작년 9월 초 출소했고, 감옥을 나온 지 1주일도 채 되지 않아 또다시 범행에 손을 댔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여죄를 수사하는 한편, 장씨가 가로챈 물품을 어떻게 처분했는지를 수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