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저금리 시대 투자처, 대세는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초저금리 시대 투자처, 대세는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입력 2016-04-08 16:36
업데이트 2016-04-08 17: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초저금리 시대에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다. 부동산 침체를 걱정하는 이들이 많지만 ‘좋은 상권’만 골라내는 안목만 있다면 상가 투자는 여전히 매력적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일관된 평가다.

특히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보행로 양쪽에 연이어 배치되어 유동인구의 체류시간이 늘어 상권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서울 압구정 로데오거리나 신사동 가로수길, 삼청동길 등 유명 거리에 형성돼있다. 최근에는 신도시나 택지지구의 상가로 확산되는 추세다.

천안에서 처음으로 지어지는 지식산업센터인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는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다. 충남 천안 백석동 719번지에 위치한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대지면적 1만 8315㎡에 지하 1층~지상 10층의 연면적만 7만 2146㎡에 이른다.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조감도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조감도
분양가는 3.3㎡ 당 1600만~1800만원 선으로 인근 불당지구의 분양가인 2,600만~2,800만원 대비 저렴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1층 최대 층고가 7m로 공간 활용이 우수하고,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의 수요가 아파트 약 1000가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인근 공단 5만명의 배후수요까지 더해져 이 일대가 천안의 문화·생활 중심지가 될 것으로 부동산 전문가들은 내다봤다.

상가가 들어서는 천안 백석동은 천안 제 2, 3산업단지와 외국인 전용단지를 비롯해 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아산 테크노벨리 등이 인접해 입주수요가 풍부하고 단국대와 공주대 천안캠퍼스 등 산학협력 육성 프로젝트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또 KTX천안아산역과 천안역이 인접하고, 천안IC와 북천안IC, 1번국도 진입도 용이해 교통이 편리하다. 또 청주공항과 아산항 둘 다 사업지로부터 반경 약 40km에 위치해 국내는 물론 해외로 물류수송 하기에도 수월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