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총선 싸-롱] 설현 “오빠! 사전투표 알려줄게용~♡♡”…청담동 투표과외 현장

[총선 싸-롱] 설현 “오빠! 사전투표 알려줄게용~♡♡”…청담동 투표과외 현장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4-08 15:54
업데이트 2016-04-08 16: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전투표장을 찾은 설현.
사전투표장을 찾은 설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20대 총선홍보대사인 아이돌그룹 A.O.A 멤버 설현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기 전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6. 04. 08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8일 전국 3511개 투표소에서 20대 총선 사전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이날 전국 투표소에는 각 지역구에 출마한 후보들은 물론 각 당의 지도부들도 사전투표에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이날 서울 강남구 청담동 주민센터에 설치된 투표소에 취재진 등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는데요.

요즘 가장 ‘핫’한 걸그룹 AOA의 멤버 설현이 사전투표에 참여했기 때문이죠.

설현은 이번 총선의 홍보대사이기도 한데요.

사전투표를 하는 그녀, 아름다운 그녀 설현을 ‘서울신문 총선 싸-롱’에서 따라가 봤습니다.

아직 투표를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청담동 투표과외 선생님’ 설현이 몸소 알려주는 사전투표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ㅅㅇㅅㅁ총선싸롱! 서울신문 총선싸롱, 재미있는 선거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ㅅㅇㅅㅁ총선싸롱! 서울신문 총선싸롱, 재미있는 선거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요즘 투표하기 전과 후에 투표소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분들이 많죠. 여러분들도 설현처럼 인증샷을 찍고 SNS에 올려서 가족, 친구들에게 투표를 독려해 주시면 어떨까요?

하지만 인증샷을 찍을 때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일단 투표용지 인증샷은 절대 안됩니다. 투표지 촬영은 선거법에서 금지하고 있어요. 또 기표소나 투표소 안에서 사진을 찍어도 안됩니다.

투표소에서 100미터 벗어난 곳에서 찍어야 하는데요. 특정 후보자의 선거 벽보나 선전물, 선거 사무소를 배경으로 찍으면 안됩니다.

최고의 인증샷 장소는 투표소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이나 투표소 표지판 앞이라고 하네요.

설현은 이날 투표소에 들어가기 전 포토존에서 깜찍한 포즈를 취하면서 “날 잊진 않으셨죠?”라고 했는데요. 바로 4월 13일 총선 투표일을 말합니다. 8~9일 사전투표에 참여하지 못하셨다면 오는 13일에는 설현의 부탁처럼 꼭 투표에 참여해주세요.
 
사전투표에도 준비물이 있냐구요?

아니요. 설현처럼 신분증만 갖고 오면 됩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3511개 사전투표소에서 전용 단말기로 발급받은 투표용지를 이용해 곧바로 투표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니까 늦지 마세요!
 
그럼 이제 기표소에 들어가서 투표를 하면 됩니다. 투표용지는 지역구, 비례대표 등 2장 인데요. 기표소에 있는 용구로 정당, 후보자를 각 1개씩 찍고 나오면 됩니다.

아, 설현이 손에 든 봉투는 무엇이냐고요? 다른 지역에서 투표를 하셨다면 주소 라벨이 붙은 회송용 봉투를 받는데요. 이 봉투에 반드시 투표 용지를 넣어서 봉해야 하는 것 잊지마세요!
 
자, 이제 투표 용지나 회송용 봉투를 투표함에 넣으면 됩니다. 국민의 소중한 권리, 유권자로서의 한표를 꼭 행사하세요!

투표를 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나오셨다면, 마음씨도 예쁜 설현처럼 같이 온 친구들과 단체사진 한장 어떨까요?

9일까지 계속되는 사전투표, 13일에 있는 총선 본투표에 꼭 참여하세요!

이미지 확대
팬들과 단체 인증샷을 찍는 설현.
팬들과 단체 인증샷을 찍는 설현. 걸그룹 AOA의 설현이 서울 청담동 청담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찾아 한표를 행사했다. 중앙선관위 홍보대사인 설현은 95년생으로 올 해 생애 첫 투표를 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