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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광고도 없이 “사상 최대 예약주문” 왜?

테슬라 모델3, 광고도 없이 “사상 최대 예약주문” 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4-08 11:32
업데이트 2016-04-08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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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유튜브 캡처
테슬라, 유튜브 캡처
미국의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내년 말에 내놓을 세단 ‘모델 3’의 생산량을 당초 계획보다 늘리기로 했다.

이 회사는 모델 3의 예약주문 물량이 개시 1주일 만에 32만5천대를 넘었으며 이는 140억 달러(16조2천억 원)에 해당한다고 7일(현지시간) 홈페이지로 알리면서 이렇게 밝혔다.

테슬라는 이번 예약주문 실적이 역사상 존재한 모든 제품을 통틀어 단일 품목으로는 최대의 1주간 판매 성과라며 이 제품에 관한 관심이 “완전히 유기적으로” 퍼졌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다른 주요 제품들의 출시와 달리, 우리는 광고를 하거나 추천을 받기 위해 돈을 전혀 쓰지 않았다”며 테슬라 개발팀의 열정과 현재와 미래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은 “진정한 풀뿌리 운동”의 성과라고 강조했다.

지금까지 발표된 모델 3의 예약주문 실적은 첫 24시간 동안 18만대, 75억 달러(8조7천억 원), 첫 36시간 동안 25만3천대, 106억 달러(12조2천억 원)였다. 테슬라는 모델 3의 출시가 자사 전기차를 대규모로 보급하는 계기가 되리라고 기대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한 세계 곳곳에서 3월 31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예약주문이 개시된 모델 3의 가격은 지금 이 회사가 판매하는 세단 ‘모델 S’(기본 트림 7만 달러·8천만 원)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X’(기본 트림 8만 달러·9천만 원)의 절반 정도다. 미국에서 세제 혜택 등으로 제공되는 정부 보조금은 약 7천500 달러(860만 원) 수준이다.

테슬라는 판매량을 올해 약 8만5천 대에서 2020년까지 50만 대 수준으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모델 3는 한 차례 충전으로 215마일(346㎞)을 달릴 수 있다. 이는 닛산 리프(2만9천 달러·3천300만 원)나 BMW i3(4만2천400 달러·4천900만 원) 기본 모델의 2배 거리다. 정지 상태에서 출발해 시속 60마일(96㎞)에 도달하기까지 6초가 걸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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