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연재, 리우에선 웃을까

손연재, 리우에선 웃을까

입력 2016-04-05 23:10
업데이트 2016-04-06 0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올림픽 더 엄격… 끝까지 최선”

“월드컵과 올림픽 점수는 확연히 다르다. 오히려 더 기회가 될 수 있다.”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22·연세대)는 5일 이탈리아 페사로에서 열린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 참가 뒤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미지 확대
손연재 연합뉴스
손연재
연합뉴스
손연재는 “런던올림픽 때만 봐도 전혀 다른 무대였다. 점수가 좀더 엄격해진다”면서 “연기를 깔끔하게 한다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메달을 목표로 노력하겠다”며 “올림픽까지 시간이 남아 있다. 올림픽은 모르는 것인 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할 각오”라고 덧붙였다.

손연재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총출동한 페사로월드컵 개인종합에서 4위에 그쳤지만 종목별 결선 곤봉, 리본에서 각 18.550점을 받아 은메달을 땄다.

손연재는 “조금씩 좋아지는 모습을 보여 만족한다. 목표 점수였던 18.500을 넘어 18.550까지 받았으니 다음에는 더 좋은 점수를 노려 보겠다”고 다짐했다. 또 “올림픽은 심리적인 부담이 큰 만큼 부담을 이겨내는 게 숙제”라면서 “올 시즌 유난히 부상 선수가 많은데 부상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도 했다.

손연재는 리우올림픽까지 프로그램에 큰 변화는 주지 않을 계획이다. 그러면서 체력 훈련을 강화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린다는 복안이다. 그는 “올림픽 때 입을 의상 4벌이 모두 나왔다. 이번 대회에서 리본 옷을 입었고 나머지는 수구 색깔과 맞춰 입겠다”고 밝혔다.

손연재는 오는 9일 태릉선수촌에서 열리는 리우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한 뒤 다음달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열리는 제7회 아시아선수권에 참가한다. 8월 올림픽을 앞두고는 2주간 브라질에서 현지 적응에 나설 계획이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4-06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