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폭스바겐코리아, 7세대 부분변경 파사트 출시…8세대 출시는 ‘미정’

폭스바겐코리아, 7세대 부분변경 파사트 출시…8세대 출시는 ‘미정’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04-04 17:22
업데이트 2016-04-04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폭스바겐코리아는 4일 중형 세단인 파사트의 7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신형 ‘파사트 TSI’를 국내에 출시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날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폭스바겐 대치 전시장에서 신형 파사트 출시행사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지난 2012년 출시된 7세대 파사트의 부분변경 모델로 국내에는 휘발유 모델인 ‘1.8 TSI’와 ‘1.8 TSI R-라인’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외부 디자인이 일부 변경됐고, 트렁크 아래 쪽으로 발을 뻗으면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리는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번에 국내에 들어오는 신형 파사트는 전량 미국 테네시주 폭스바겐 공장에서 생산된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파사트는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높은 공간 활용성과 가격 경쟁력 등을 고려해 미국 생산분을 들여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폭스바겐코리아 측은 현재 유럽 시장에서 판매 중인 8세대 디젤 파사트의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미정”이라고 답했다.

 신형 파사트 1.8 TSI의 가격은 기존 모델 대비 120만원 인상된 3650만원이다. 19인치 휠 및 조수석 전동시트 등 고급 사양이 적용된 R라인의 가격은 4130만원이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