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스터피자’ 회장 경비원 폭행 논란… “문 닫았다고 뺨 때려” 무슨 일?

‘미스터피자’ 회장 경비원 폭행 논란… “문 닫았다고 뺨 때려” 무슨 일?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4-04 08:35
업데이트 2016-04-04 08: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스터피자 회장 경비원 폭행 논란
미스터피자 회장 경비원 폭행 논란
유명 외식업체인 ‘미스터피자’ 회장이 경비원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 식당이 입점한 건물 경비원을 폭행한 혐의(폭행)로 외식업체 MPK그룹 정우현(68) 회장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3일 밝혔다.

‘미스터피자’는 MPK그룹이 운영하는 대표적 브랜드다.

정 회장은 지난 2일 오후 10시 30분쯤 서울 서대문구 한 건물에서 이 건물의 경비원 황모(58)씨의 뺨을 두 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정 회장은 개점을 앞둔 MPK그룹 소유의 식당에서 저녁을 먹은 뒤 건물 밖으로 나가려다 건물 경비원들이 이미 문을 닫아 화가 난 것으로 알려졌다.

경비원 황씨가 사과를 하려고 식당을 찾아가자 정 회장은 그의 뺨 부위를 두 차례 때린 것으로 조사됐다.

황씨는 경찰 조사에서 “밤 10시가 되면 건물 안에 사람이 있어도 정문을 닫는 게 근무 원칙이기에 문을 닫았을 뿐인데 정 회장이 손으로 얼굴을 때리는 등 두차례 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정 회장 측은 “언쟁과 승강이가 있었고 어깨를 잡아끄는 행동은 있었으나 얼굴을 때리는 등 일방적인 폭행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경찰은 식당 내부 상황을 담은 CCTV 영상을 통해 폭행 행위가 있었다고 판단했다.

경찰 관계자는 “정 회장이 손을 올린 뒤 피해자의 목과 턱 사이를 두 차례 정도 때리는 장면을 확인했다”면서 “4일 정 회장에 대한 출석 요구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