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수단체들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를 정치적으로 악용말라”

보수단체들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를 정치적으로 악용말라”

입력 2016-03-01 15:23
업데이트 2016-03-01 15: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좌파운동 정대협과 할머니들은 별개로 인식돼야”

제97주년 3·1절인 1일 보수성향 시민사회단체들은 특정 세력이 정치적인 목적으로 위안부 할머니들을 이용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나섰다.

바른사회시민연대, 나라사랑어머니연합 등 7개 시민단체는 이날 성명을 통해 “중국 북한의 악에 침묵하는 좌익세력은 위안부 할머니들을 반한·반일 선동에 악용하지 마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평화’나 ‘민족’이나 ‘인권’을 강조하는 ‘위안부 문제 해결사’들이 고상한 명분 뒤에서 위안부를 반정부 투쟁에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종북좌익세력의 추악한 착취극이 정신대 논란에서 감지한다”며 “친북좌익세력에게 위안부 할머니들이 더이상 악용당하면 안된다”고 말했다.

엄마부대봉사단 등 4개 단체도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는 더이상의 국론분열 책동을 멈추기 바란다”면서 “정대협이 정말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다면 할머니들을 길거리 투쟁으로 내몰 것이 아니라 이번 한일 위안부 협상의 의의와 성과를 제대로 설명 해 평화를 찾으시도록 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이들 단체는 일부 정대협 간부들의 가족이나 친인척 등이 관련됐던 사건이나 경력등을 거론한뒤 “주요 인사들의 면면과 행태들을 보면 정대협을 순수한 위안부 지원단체로만 볼 수 있을까요”라고 반문했다.

이 단체들은 특히 “좌파 운동의 활동가들이 참여하는 정대협이라는 운동단체와 위안부 할머니들은 별개로 인식돼야 함에도 불구하고, 정대협이 위안부 할머니들의 이름을 내걸고 우리 정부의 대일 정책에 심각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국민의 힘 이라는 단체도 ‘위안부 한일 협상 합의에 반대하는 단체들의 실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정대협, 평화나비네트워크, 청년하다, 반전평화행동 등 4개 단체 간부 및 가족들의 활동상황이나 구속경력 등을 거론한뒤 “위안부 피해자들을 이용해 반정부 투쟁 및 불법시위에 나선다면 법과 원칙대로 질서를 바로 세워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