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NS 논란 ‘전주 붕어빵 아동’…전주시 “자활 돕겠다”

SNS 논란 ‘전주 붕어빵 아동’…전주시 “자활 돕겠다”

입력 2016-01-29 14:22
업데이트 2016-01-29 14: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주시가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퍼지면서 논란이 된 ‘붕어빵 아동’을 구제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시내 모 교회에서 공동생활 중인 4가구 아동 10여명의 가정에 생활안전자금을 지급하고 이웃돕기 후원금품 중 쌀과 반찬 등의 생필품을 우선 제공하기로 했다.

또 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이들에게 교복비와 참고서 구입비, 안경비 등도 지급하기로 했다.

특히 이들의 거주지가 마땅치 않다고 호소함에 따라 일부 가구에는 임대아파트를 우선 소개하고 이들의 부채 일부도 관계기관과 논의해 탕감하는 방안도 강구하기로 했다.

몸이 불편한 이들 아동의 엄마들에게는 건강검진을 받도록 알선하기로 했으며, 검진결과 수술이 필요하면 긴급지원의료기관에 의뢰해 무료 수술을 요청할 계획이다.

복지재단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재정 후원과 대학생이 참여하는 가정 내 학습도 진행하기로 했다.

최락기 복지환경국장은 29일 “현재 교회에서 공동 생활하는 이들을 될 수 있으면 이른 시일 내에 가정으로 돌려보내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자활을 돕겠다는 것이 시의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지난주 SNS에 올라온 ‘전주 붕어빵 소녀’라는 게시글이 누리꾼의 동정을 샀으나 일부에서는 도로점거와 아동학대라는 민원도 잇따라 논란을 겪었다.

당시 전주시내 할인마트 앞 7곳에서 붕어빵 노점을 하던 이들은 SNS와 언론 보도에 따른 사회적 관심이 커지자 대부분 붕어빵 장사를 접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