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대성 불출마선언 한달만에 번복…‘고향’ 인천 출마

문대성 불출마선언 한달만에 번복…‘고향’ 인천 출마

입력 2016-01-25 14:27
업데이트 2016-01-25 1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윤성 전 의원 등 기존 새누리 예비후보 강력 반발

새누리당 문대성(부산 사하갑) 의원이 25일 인천 남동갑 출마를 선언했다.

이미지 확대
총선 출마 기자회견 하는 문대성 의원
총선 출마 기자회견 하는 문대성 의원 새누리당 문대성 의원이 25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인천시청 브리핑실에서 오는 4월 13일 시행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인천 남동구 갑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2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년간 목도한 현실 정치는 거짓과 비겁함, 개인의 영달만이 난무하는 곳이었다”며 불출마를 선언한 지 약 한 달만이다.

문 의원은 이날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이 다시 저에게 고향에서 더 큰 뜻, 더 큰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줬다”며 “올림픽 금메달에 도전하는 마음으로 주민들을 만나며 남동구가 인천시 발전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온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불출마 선언 번복과 관련, “다시 체육인으로 돌아가 우리나라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려고 했지만, 당대표인 김무성 대표 등 많은 분들이 한국정치를 변하게 하려면 제도권 안에서 움직여야 한다고 조언을 해주셨다”며 “초선 때보다는 재선 때 더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생각에 출마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인천 남동갑에서 출마를 준비하던 새누리당 예비후보들은 문 의원의 출마 선언에 강력 반발했다.

남동갑에서 15∼18대 내리 4선을 한 새누리당 이윤성 전 의원은 “논문표절 등 개인적인 도덕적 흠결은 차치하고 정치판에 실망하고 진저리치며 떠났던 인물을 한 달도 안 돼 불러들이는 것은 국민이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문 의원은 2012년 4월 박사논문 표절로 논란이 불거지자 당선 9일 만에 새누리당을 탈당했다가 2014년 2월 복당했다. 국민대는 문 의원의 박사논문 본조사 결과 표절에 해당한다고 결론 내렸다.

남동갑에서는 현재 7명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현역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의원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