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동 클렌징 기기 거듭된 진화… 셀프 뷰티족 ‘도자기 피부’ 됐네

전동 클렌징 기기 거듭된 진화… 셀프 뷰티족 ‘도자기 피부’ 됐네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6-01-24 17:26
업데이트 2016-01-25 0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뷰티 디바이스는 집에서 간편하게 외모를 가꾸는 ‘셀프 뷰티족’의 필수 아이템이지만, 비싼 가격 탓에 선뜻 구매하기 어렵다.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도록 제품이 꾸준히 진화해 온 것도 이런 이유와 관련 있어 보인다.

이미지 확대
메이크온의 ‘클렌징 인핸서’
메이크온의 ‘클렌징 인핸서’  


이미지 확대
튠에이지의 ‘듀얼 스핀 스파’
튠에이지의 ‘듀얼 스핀 스파’  
●물 흐름 분산시켜 각질 들뜸 감소·클렌징 시간 조절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2013년 이후 많이 보급된 전동 클렌징 기기만 해도 거의 매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2012년 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였던 ‘진동식’은 힘이 약해 피부 개선 효과가 기대에 못 미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를 보완해 이듬해 ‘회전식’이 나오면서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회전 세기가 너무 강해 과하게 사용할 경우 피부가 따갑고 화끈거린다는 불평이 나왔다. 이런 단점을 보완해 수입 제품 위주였던 ‘음파식’이 부상했다. 전자식에서 발생하는 수직 진동을 브러시에 전달해 물 흐름을 일으킨 뒤 피부 각질을 흔들어 제거하는 방식이다. 자극이 적으면서도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란 평가를 받았지만, 물 흐름이 상하 방향으로 발생한 탓에 각질 들뜸 현상이 일어나는 게 단점으로 지적됐다.

이에 음파에 따른 물 흐름을 소용돌이 형태로 분산시키는 제품이 개발되고 있는데, 메이크온의 ‘클렌징 인핸서’가 대표적이다.

메이크온 관계자는 24일 “지난해 1월까지 23개월 동안 진행한 자체 임상 결과 손 세안을 했을 때보다 클렌징 인핸서를 사용할 때 미세먼지 제거율이 72.5배로 나타났고, 피부결도 들뜸 없이 사용 직후 6.6배 개선됐다”고 전했다. 메이크온은 최근 헤드를 바꿔 가며 보디 클렌징, 림프 마사지를 할 수 있도록 사용 범주를 확장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진동 파운데이션, 화장 시간 아끼는 쪽으로 발전

튠에이지의 ‘듀얼 스핀 스파’는 저자극 극세사 클렌저 헤드와 마사지 기능이 있는 헤드를 바꿔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양 볼, 이마, 티존(이마와 코) 등을 15~20초 간격으로 설정해 적정 시간 동안 클렌징하도록 알람을 울려 주고, 과한 힘이 들어가면 압력 센서로 알려 주는 기능도 들어 있다.

2011년 엔프라니와 한경희뷰티 등이 홈쇼핑에서 선보였던 진동 파운데이션 역시 개선을 거듭해 왔다. 클렌징 기기가 제품력을 발전시키는 데 주력했다면, 진동 파운데이션은 여기에 더해 사용 시간을 줄이는 쪽으로 발전했다. 메이크온의 ‘메이크업 인핸서’는 마사지용 헤드인 ‘도자기 마사저’로 수분 크림을 2~3분 안에 흡수시킨 뒤 다시 2~3분 동안 파운데이션을 흡수시켜 아침 화장 시간을 최대한 아낄 수 있도록 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6-01-25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