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누리과정 예산편성 촉구…“아이들 볼모삼지말라”

與, 누리과정 예산편성 촉구…“아이들 볼모삼지말라”

입력 2016-01-20 15:38
업데이트 2016-01-20 1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은 20일 일부 교육청이 누리과정(만 3~5세 보육·교육 공통프로그램) 예산을 편성하지 않은 가운데 유치원 교사의 월급날(20∼25일)이 다가와 ‘보육대란’이 현실화되자 각 교육청에 예산 편성을 거듭 압박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오늘부터 유치원 교사의 인건비가 나가는데 누리과정 예산이 제 때 지급되지 않으면 보육대란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조속한 누리과정 예산 편성으로 보육대란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준예산을 편성해 누리과정 예산 집행에 나선 경기도의 사례를 들며 “누리과정 예산은 법령에 의거해 운영되어야지 정치교육감의 개인적 소신이나 자의적 판단이 기준이 돼서는 안된다”면서 “교육감이 정치에 관여하는 아주 잘못된 일로,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하지 않은 교육감들은 정신 차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의진 대변인도 이날 브리핑에서 “서울 등 누리과정 예산이 편성 안된 지역의 유치원에서 누리과정 비용 마련을 위해 은행 대출을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며 “야권 지배 지역에서만 돈이 없다고 보육대란을 유발하는 것은 정치투쟁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고 지적했다.

신 대변인은 “아이들을 볼모로 삼아 펼치는 이런 반교육적인 태도를 보면 그들은 가짜 교육자, 가짜 지역 대표임이 틀림없고, 보육대란은 반교육적, 탈법적 선거운동이란 인상이 강하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