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바마 휴가때 본 책 읽어볼까…중국 SF·라이트형제 실화

오바마 휴가때 본 책 읽어볼까…중국 SF·라이트형제 실화

입력 2016-01-03 10:46
업데이트 2016-01-03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책 4권 들고 하와이 휴가중…“외계인과 살인이 키워드”

하와이에서 연말연시 휴가를 보내고 있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휴가 기간 선택한 책은 무엇일까?

정치 전문매체 폴리티코는 오바마 대통령이 휴가지에 들고 간 책 목록을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보도하면서 이들 책을 설명하는 키워드로 ‘살인’과 ‘외계인’을 제시했다.

이들 책은 ‘화이츠’(The Whites), ‘퓨리티’(Purity), ‘라이트 브라더스’(The Wright Brothers), ‘삼체’ 영어판(The Three-Body Problem) 등 총 4권이다.

미국 작가 리처드 프라이스의 ‘화이츠’는 뉴욕 경찰 수사관의 이야기를 다룬 소설로, 살인 사건과 같은 주로 해결하기 벅찬 사건에 주인공이 끊임없이 부딪치며 겪는 시련을 다뤘다.

역시 미국 소설가의 작품인 조너선 프랜즌의 ‘퓨리티’도 살인에 관한 책이다. 책 비평가 컴 토이빈은 이 책을 “가족과 친구 사이의 불편하고 틀어진 관계를 묘사하는 비밀, 속임수, 거짓말의 소설”이라고 평했다.

중국인 소설가 류츠신(劉慈欣)의 공상과학(SF) 소설인 ‘삼체’(三體)의 영어 번역본도 오바마 대통령의 선택을 받았다. 1960년대 문화대혁명을 시작으로 중국 현대의 중요한 사건을 거쳐 수백 년 후 외계 함대와의 최후의 전쟁까지 이어지는 ‘지구의 과거’ 3부작 중 1부에 해당한다.

류츠신은 이 소설을 통해 ‘SF 소설의 노벨상’으로 일컬어지는 ‘휴고상’을 받았다.

‘라이트 브라더스’는 인류 항공 역사의 선구자인 라이트 형제의 실화를 담은 책이다.

앞서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여름휴가 때도 휴가지를 함께 보낸 6권의 책을 소개했다. 그는 여름휴가 때는 주로 역사와 이민 문제에 관련된 책들을 택했으며 초대 미국 대통령 조지 워싱턴의 전기를 비롯해 3권의 소설을 읽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