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FIFA ‘올해 주목해야 할 선수 16인’에 선정

손흥민, FIFA ‘올해 주목해야 할 선수 16인’에 선정

입력 2015-01-01 10:39
업데이트 2015-01-01 1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날두’ 손흥민(레버쿠젠)이 국제축구연맹(FIFA)이 뽑은 ‘올해 주목해야 할 선수 16인’에 이름을 올렸다.

이미지 확대
아시안컵 정상 도전하는 손흥민
아시안컵 정상 도전하는 손흥민 2015 호주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손흥민(레버쿠젠)이 31일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FIFA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홈페이지의 ‘포토 갤러리’에 2015년 주목해야 할 선수 16명의 사진을 올리면서 손흥민을 포함했다.

이번에 이름을 올린 15명의 선수들은 대부분 20대 초반의 선수들로 구성됐다. 말 그대로 팀의 최고 스타로 성장 가능성이 큰 선수들이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결승전에서 결승골을 터트리며 독일에 통산 네 번째 우승을 안긴 마리오 괴체(뮌헨)를 비롯해 네덜란드 대표팀의 신예 공격수 멤피스 데파이(에인트호번) 등이 포함돼 손흥민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손흥민은 지난해 브라질 월드컵에서 득점포를 가동하고 소속팀인 레버쿠젠에서 이번 시즌 11골을 터트리는 등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 FIFA 선정 ‘올해 주목해야 할 선수 16인’

손흥민(레버쿠젠), 파울로 디발라(US 팔레르모), 마리오 괴체(뮌헨), 멤피스 데파이(에인트호번), 무니르 엘 하다디(바르셀로나), 루카스 시우바(크루제이루), 아요세 페레스(뉴캐슬), 마르키뇨스(파리 생제르맹), 하파엘 게레이로(로리앙), 사이도 베라히노(웨스트브로미치), 야신 브라히미, 디에고 레예스(이상 포르투), 안디 나하르(안더레흐트), 슈코드란 무스타피(발렌시아), 하리스 세페로비치(프랑크푸르트), 콘스탄티노스 마놀라스(로마)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