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저스, 올해 MLB 우승후보 2순위…텍사스 6위”

“다저스, 올해 MLB 우승후보 2순위…텍사스 6위”

입력 2014-01-01 00:00
업데이트 2014-01-01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스포츠전문채널 ESPN 전망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2014시즌 우승 후보 가운데 두 번째 손가락에 꼽혔다.

미국 스포츠전문채널 ESPN은 2014년 새해를 맞아 올해 메이저리그 우승을 다툴 10개 팀을 선정해 1일(한국시간) 소개했다.

다저스는 2순위에 올랐다.

ESPN은 먼저 “다저스는 이번 겨울 큰 이동이 없었다”면서 내야수 후안 우리베, 투수 브라이언 윌슨, J.P. 하월과 재계약하고 투수 댄 해런과 1년 계약한 내용 등을 전했다.

이어 “다나카 마사히로와 데이비드 프라이스 같은 투수를 더 영입하지 않아도 다저스는 여전히 훌륭한 선발진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다저스는 지난해와 비교하면 아직 이렇다 할 전력 보강은 없었다. 그러나 클레이턴 커쇼, 잭 그레인키, 류현진이 버틴 선발투수진 등 기존 전력만으로도 충분히 우승을 노려볼만하다는 기대가 크다.

추신수를 영입한 텍사스 레인저스는 여섯 번째 우승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ESPN은 “공격에서 보강이 필요했던 텍사스는 2013년 OPS(출루율과 장타율을 합한 지표) 40위 안에 든 추신수와 프린스 필더를 영입했다”고 그 근거를 댔다. 이어 추신수는 톱타자로, 필더는 중심 타순에서 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우승후보 1순위에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스가 뽑혔다. 필더를 텍사스로 보내는 대신 이언 킨슬러를 영입하며 수비를 강화한 디트로이트에 대해 ESPN은 강력한 선발 로테이션, 안정된 불펜과 수비를 갖췄다고 후한 점수를 줬다.

지난해 내셔널리그 우승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다저스에 이어 3위, 월드시리즈 우승팀 보스턴 레드삭스는 4위에 각각 자리했다.

5위는 오클랜드 애슬레틱스가 차지했고, 텍사스 밑으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워싱턴 내셔널스, 캔자스시티 로열스, 피츠버그 파이리츠가 차례로 7∼10위 자리를 나눠 가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