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MS 차세대 IT서비스 전략적 제휴

LG CNS-MS 차세대 IT서비스 전략적 제휴

입력 2010-09-01 00:00
수정 2010-09-01 11: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 CNS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와 클라우드 컴퓨팅,IT컨버전스 등 차세대 IT서비스 개발 및 시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MS 미국 본사의 전세계 국가별 제휴 전략에 따른 것으로,MS 본사 차원에서 한국의 IT파트너로 LG CNS를 선정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

 제휴를 통해 양사는 △클라우드 컴퓨팅 △IT컨버전스 △엔터프라이즈 IT 등 3개 서비스영역 6개 분야의 차세대 IT서비스에 대해 사업협력 및 기술공유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LG CNS가 이미 운영 중인 모바일 클라우드 센터로부터 축적된 경험과 MS의 플랫폼을 결합해 이메일부터 일반 기업 애플리케이션까지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양사는 제조장치 솔루션과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등 MS의 플랫폼과 LG CNS의 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플랫폼을 개발하고,국내외 서비스 및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방침이다.

 이밖에 LG CNS는 수년간 기업 환경에서 입증된 전문 솔루션을 MS 플랫폼을 통해 최적화해 서비스하고,MS의 해외 영업망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유럽,중국,일본 등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로 했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이번 제휴로 LG CNS의 비전 실현과 솔루션 중심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