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해 결심

새해 결심

입력 2010-03-01 00:00
업데이트 2010-03-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해가 되면 ‘결심’ 한 가지씩은 다 하시지요? “올해야말로 정말 담배를 싹 끊어버려야지!” “술은 완전히 끊지 못해도 주 1회로 줄여야지.” 등등. 결심이라기보다는 ‘희망사항’에 가까운 바람도 많지요. “우리 아이 꼭 좋은 학교에 들어갔으면.” “친정엄마 건강이 회복됐으면….”

이미지 확대
저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담배는 끊은 지 오래됐으니 별문제는 없지만 술은 건강 때문에 반드시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 건강하시길 빌고, 아내와 아들놈들 별 탈 없이 지내주길 바라는, 지극히 평범한 가장의 마음. 좀 더 욕심을 내자면, 샘터에서 좋은 책 많이 내서 식구들 모두 풍족한 한 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겠지요.

그런데 올해는 지난 수첩을 정리면서 예년과는 다른 결심을 하게 됐습니다. 매일매일 무슨 회의나 미팅, 점심·저녁식사 약속만 잔뜩 적혀 있는 스케줄 표를 보면서 바쁘게, 열심히는 산 것 같은데 정작 중요한 ‘그 무엇’이 빠져 있다는 생각을 불현듯 하게 된 것이지요. 그렇게 많이 만났던 사람들 중에 고마운 분이 한두 명이 아닐 텐데, 정작 한 분도 적어놓지 않아 그냥 기억 속에서 사라져버렸다는 사실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올해 제 결심은 이렇습니다. 매일 한 명씩 고마운 분의 이름을 적어보자. 감사했던 내용도 짧게 곁들여서. 이런 결심을 하자마자 당장 오늘, 첫 번째로 이름을 올릴 사람이 떠올랐습니다. 출근길 단골 커피집 아가씨! 작은 컵으로 한 잔을 시켰는데 회사 식구들과 나눠 마시라며 제일 큰 잔에 커피를 가득 담아준 예쁜 아가씨. 수첩에 이름을 올리자마자 벌써 제 마음이 포근해지기 시작합니다. 더불어 올 일 년, 열두 달, 365일 제 수첩에 가득 채워질 고마운 분들을 생각하면 더욱….





발행인 김성구(song@isamtoh.com)
2010년 2월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