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일 TV 하이라이트]

[20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0-01-20 00:00
업데이트 2010-01-2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엇이든 물어보세요(KBS1 오전 10시) 차가운 음료수를 먹다가, 혹은 찬바람을 맞고 찌릿한 고통을 느끼게 되는 시린 이 등 잇몸질환으로 아파하는 사람이 많다. 흔하다 보니 그냥 지나치게 되고, 방치했다가는 심장병 등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잇몸병은 왜 생기고 예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잇몸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추적60분(KBS2 오후 11시5분) 지난 13일, 수도 포르토프랭스에서 불과 16㎞ 떨어진 곳에서 발생한 규모 7.0의 강한 지진은 순식간에 아이티를 초토화시켰다. 부패한 시신들로 인해 온 도시가 악취로 진동하고, 무너진 건물 틈으로 나오는 신음소리. 그리고 부상당한 환자들의 비명이 한데 엉켜 생지옥이 된 아이티 현장을 찾아가 본다.

●지붕뚫고 하이킥(MBC 오후 7시45분) 현경과 부부모임에 참석한 보석은 친구들 앞에서 현경이 자기를 무시했다며 삐치고, 그 일로 두 사람은 다투게 된다. 서로에게 감정이 상한 두 사람은 점점 까칠하게 굴고 결국 보석과 현경의 싸움은 엉뚱한 방향으로 번진다. 한편 순재의 심부름으로 혼자 낯선 동네를 찾아 간 세경은 우연히 지훈과 마주치게 된다.

●뉴스추적(SBS 오후 11시5분) 25년 만에 찾아온 강추위와 폭설 속에 얼어 죽는 노숙자들이 잇따라 생겨나고 있다. 최근 불어 닥친 경제 한파 속에 거리로 내몰린 노숙자들이 다시 하나, 둘 늘어가고 있지만, 그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열악한 상황에서 2010년, 노숙자들은 이 겨울을 어떻게 나고 있을까.

●세계테마기행(EBS 오후 8시50분) 세계인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여행지로 꼽힌 남태평양의 진주 ‘보라보라’. 시시각각 변하는 바다 빛과 ‘신의 산’으로 일컬어지는 오테마누 산, 화산활동이 만들어낸 보라보라 섬의 황홀한 자태를 만나본다. 초보자도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보라보라의 바다에서는 열대어와 산호초가 정원을 이룬 장관이 펼쳐진다.

●명불허전(OBS 오후 10시) 국가브랜드위원회의 어윤대 위원장을 만나본다. 대한민국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2009년 대통령직속기관으로 출범한 국가브랜드위원회란 무엇인지 시민들의 생생한 질문을 통해 알아보고 어윤대 위원장의 고려대 총장시절 에피소드와 20대 청년시절에 만난 운명 같은 사랑, 가족이야기를 들어본다.
2010-01-20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