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술값 뒤집어 쓰고 폭행 당하고 카드 뺏기고

술값 뒤집어 쓰고 폭행 당하고 카드 뺏기고

입력 2010-01-08 00:00
업데이트 2010-01-08 1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양산시에 사는 회사원 A(28) 씨는 지난해 말 술집에서 벌어졌던 악몽같은 일을 떠올리면 지금도 치가 떨린다.

 A 씨는 지난해 11월25일 오전 6시께 양산시 북부동 B(44.여) 씨가 운영하는 모 주점을 혼자 찾았다.

 회사동료들과 회식을 마친 뒤 PC방 등에서 시간을 보내고 혼자 술을 더 마시기 위해 이 주점을 찾았던 A 씨는 업주 신용카드로 미리 맥주와 안주 등 술값 5만원을 결제한 뒤 결제한 뒤 1시간 가량 술을 마셨다.

 테이블에 올려졌던 술을 거의 다 비운 A 씨는 출근 걱정으로 술집을 나서려는 순간 업주 B 씨로부터 “술값 10만원을 내라”는 황당한 요구를 받았다.

 먼저 술값을 카드로 결제한 사실을 말했지만 B 씨는 더욱 강경하게 술값을 내라고 요구했다.

 억울한 마음에 취기를 부리고 있는 순간 A 씨는 머리가 깨질 듯한 충격을 받았다.

 업주가 부른 종업원 C(26) 씨가 맥주병으로 자신의 머리를 내려쳤고 또 다른 D(40) 씨의 주먹이 무차별 날아왔다.

 업주는 술집 출입문을 막았다.

 이들은 비틀거리는 A 씨의 주머니를 뒤져 지갑 속에 든 신용카드를 빼앗은 뒤 강제로 10만원을 결제했다.

 강제로 카드결제를 한 이들은 A 씨에게 “만약 경찰에 신고하면 죽인다”며 협박했다.

 겨우 정신을 차린 A 씨는 술집을 도망쳐 나와 병원으로 향했고 전치 3주의 진단을 받았다.

 보복이 두려워 신고조차 못했던 A 씨는 최근 우연히 친구들에게 이 사실을 알렸고 첩보를 입수한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A 씨의 카드 결제사실 등을 근거로 수사를 벌여 업주 등 3명을 8일 강도상해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 관계자는 “연말 연시 술자리를 가진 뒤 혼자서 2,3차 술집을 찾는 것 자체가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