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경도 연륙교 72억, 시의회 예결위서 ‘부활‘

여수 경도 연륙교 72억, 시의회 예결위서 ‘부활‘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2-02-14 17:41
수정 2022-02-14 17: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상임위 삭감 후 예결위서 투표로 통과···본회의 상정

이미지 확대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조감도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조감도
여수시 경도 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 예산이 여수시의회 상임위원회에서 전액 삭감됐다가 예결위에서 부활했다.

14일 여수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시가 제출한 경도 해양관광단지 연륙교 개설 사업부담금 예산안 71억 7800만원을 통과시켰다. 위원들은 예산안을 두고 찬반 토론을 벌인 끝에 투표에 부쳐 전액 부활하기로 했다. 찬성 6명, 반대 4명, 기권 1명으로 관련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상임위인 해양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10일 경도 진입도로 예산을 전액 삭감한 바 있다. 시의회는 15일 본회의를 열어 경도 진입도로 예산 등 추가경정예산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경도 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서 총사업비 1195억원을 들여 1.35㎞에 해당하는 연륙교를 2024년까지 개설하는 사업이다.

사업비 1195억원 가운데 국가가 40%인 478억원을 부담하고, 전남도와 여수시·경도 개발을 맡은 미래에셋이 각각 20%인 239억원씩 부담하기로 했다.

여수시는 시가 부담해야 할 239억원 중 올해 부담금 73억원을 2022년도 본예산에 포함했으나 시의회는 경도 해양관광단지를 개발하는 미래에셋이 추진 중인 생활형 숙박시설(레지던스) 건립 철회를 촉구하며 예산을 삭감했다.


김동욱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결혼준비 보호 조례’, 제17회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분야는 입법의 시급성,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동욱 의원은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서울시 결혼준비대행업 관리 및 소비자 보호에 관한 조례’를 통해 입법 성과를 인정받았다. 해당 조례는 결혼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장 특유의 불투명한 가격 산정 방식과 일방적인 추가 비용 요구 등 불합리한 거래 관행을 제도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소비자가 정보 불균형으로 인해 겪는 피해를 예방하고, 서울시 차원에서 결혼 서비스의 표준화 및 소비자 보호를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명문화했다는 점에서 ‘체감형 입법’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김 의원이 발의한 제정안이 통과되면서 ▲결혼준비대행업 및 표준계약서의 정의 명문화와 서울시의 관리 책무 규정 ▲계약 시 견적·추가비용·환불 조건 등에 대한 자율적 사전 정보제공 ▲공정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표준계약서 보급 및 활용 촉진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및 정기 실태조사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결혼준비 보호 조례’, 제17회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예결위 한 의원은 “본회의에서 별다른 이견이 없으면 예결위 원안대로 통과될 것이다”면서도 “일부 의원들이 정족수를 채워 수정안을 발의하면 전체 의원 투표로 재논의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