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국립대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1위

충북대 국립대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1위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8-12-03 16:44
수정 2018-12-03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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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교육환경 개선 한몫

충북대는 한국생산성본부의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립대학교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2014년부터 5년째 1위다.

이번 조사는 전국 국립대학교 10곳(강원대,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서울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생산성본부 관계자들은 암행감찰하듯 조용히 학교를 방문해 1~4학년 재학생 250여명과 일대일 개별 면접 후 결과를 발표한다. 언제, 누구를 면접했는지는 한국생산성본부만 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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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대 학생들이 캠퍼스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충북대 제공
충북대 학생들이 캠퍼스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충북대 제공
충북대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제2도서관 개관, 글로컬 교육·스포츠 콤플렉스 신설 등 교육환경 개선에 힘써 만족도가 높게 나온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충북대는 국내 최초로 2020년까지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을 건립해 학생 만족도를 더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충북대가 캠퍼스 내 부지를 제공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짓는다. 아파트 1개동 150세대다. 50%는 재학생이, 50%는 사회초년생들이 입주하게 된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CS측정모델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국가, 산업, 기업의 품질 경쟁력을 판단할 때 가장 신뢰도 높은 조사로 평가되고있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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