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수술 후 겹쌍꺼풀 고민, 꺼진눈지방이식이 정답

쌍꺼풀수술 후 겹쌍꺼풀 고민, 꺼진눈지방이식이 정답

입력 2014-04-21 00:00
업데이트 2014-04-21 13: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 “순수지방 스트로마 눈지방이식으로 또렷한 눈매 완성”

우리가 알고 있는 모자이크의 개념은 작은 점으로 하나의 큰 형상을 표현해내는 것을 말한다. 이때 모자이크를 구성하는 점이 조밀하면 조밀할수록 형상을 더욱 부드럽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눈 부위 지방이식술 역시 마찬가지다. 고밀도 지방을 최첨단 기술로 소량씩 촘촘하게 이식해야 눈과 같은 얇은 피부에 골고루 자리잡고 수술의 흔적 없이 매끈하고 예쁜 눈꺼풀을 만들 수 있다.


눈지방이식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많은 환자들은 이전에 쌍꺼풀 수술을 했던 사람들로, 쌍꺼풀 수술 후 쌍꺼풀이 이삼중겹이 돼 눈이 또렷해 보이지 않고 졸려 보이거나, 눈두덩 지방이 너무 없어져 푹 패였다는 불만을 안고 있다.

이 같은 눈두덩 부분의 볼륨 부족은 눈꺼풀에 여러 가지 문제도 일으킨다. 쌍꺼풀라인이 여러 겹으로 불규칙하게 형성되는 하이-폴드(높은 쌍꺼풀)로 인해 쌍꺼풀이 두꺼워 보이거나, 이중 삼중으로 라인이 생겨 사람이 피곤하고 나이들어 보이게 만든다. 적절한 눈두덩의 볼륨감이 생기 있고 아름다운 눈매를 만드는 데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쌍꺼풀 수술 후 이런 문제들이 있을 경우, 환자들은 쌍꺼풀재수술을 상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아니다. 쌍꺼풀수술로만 해결하려고 하다 보면 정작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채, 눈꺼풀의 피부만 더 부족해져 더욱 큰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문제의 본질을 해결하기 위해 환자들에게 ‘눈지방이식수술’을 추천한다. 쌍꺼풀 수술 시 지방을 과도하게 제거하거나 눈 주위 피부가 불규칙적으로 유착되면 눈꺼풀이 꺼지고 쌍꺼풀 라인이 여러겹으로 겹치게 되는데, 눈의 피부 및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지방이식술을 해야만 부작용 없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지방이식수술은 고난도의 테크닉과 의사의 많은 경험을 필요로 한다. 시술이 잘못되면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 해지거나 멍울이 생기고, 눈을 깜빡이는 데 불편함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모자이크의 개념처럼 이식되는 지방의 입자가 최대한 작고, 균등한 위치에 적당량이식돼야 덩어리로 뭉치지 않고, 매끈한 표면을 가질 수 있다.

고밀도의 지방을 균일하게 이식하기 위해 최근 각광받는 수술법으로 ‘구조적 고밀도 스트로마 눈 지방이식술’이 있다. 아이미성형외과의 김성민 원장은 “스트로마 눈 지방이식술은 스트로마 세포를 10~20회로 나누어 극소량 주입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렇게 수술이 진행돼야만 생착률이 높아지고, 1회 시술만으로도 반영구적인 교정을 유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스트로마 눈 지방 이식은 고밀도 스트로마 지방입자를 최대한 작게, 여러 층으로 골고루 이식해야 충분한 혈류공급으로 생착률이 높아지고, 피부 재생효과도 잘 나타난다”고 말하며, 섬세한 테크닉이 필요한 시술인 만큼,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을 갖춘 병원에서 시술 받을 것을 권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