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매드몬스터, BTS와 같은 팬 플랫폼 ‘위버스‘ 진출

‘아이돌’ 매드몬스터, BTS와 같은 팬 플랫폼 ‘위버스‘ 진출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7-05 14:38
수정 2021-07-05 14: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팬 플랫폼 ‘위버스’에 입점한 매드본스터. 하이브 제공
팬 플랫폼 ‘위버스’에 입점한 매드본스터. 하이브 제공
‘가상 아이돌’ 매드몬스터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등이 있는 팬 플랫폼 위버스에 커뮤니티를 연다.

위버스를 운영하는 위버스컴퍼니는 5일 “전 세계 음악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월드 클래스 아이돌 그룹 매드몬스터의 커뮤니티를 연다”고 밝혔다.

매드몬스터는 “글로벌 넘버 원 팬 플랫폼에 이제야 들어오게 됐다. 월드 클래스에 걸맞은 팬 커뮤니티를 찾느라 우리가 좀 늦었다”며 “위버스를 통해 전 세계 60억 포몬(팬덤)이들과 재미있는 소통 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이들은 개그맨 곽범과 이창호의 유튜브 채널 ‘빵송국’에서 선보인 가상 아이돌이다. 2017년 데뷔한 뒤 히트 앨범을 내며 글로벌 아이돌 반열에 오른 그룹이라는 세계관 속에 두 사람이 각각 멤버 탄과 제이호를 연기한다. 엠넷 ‘엠카운트다운’,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음악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위버스컴퍼니는 이날 “비현실적인 비주얼과 중독성 있는 음악을 선보이고, ‘포켓몬스터’라 불리는 팬클럽이 60억 명에 이를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매드몬스터를 소개했다.

지난 4월 ‘내 루돌프’ 발매한 매드몬스터는 오는 7일 신곡 ‘다시 만난 누난 예뻐’를 발매하며 활동을 이어간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