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문] ‘귀국’ BTS 슈가, 코로나 돌파감염… “미국서 개인 일정”

[전문] ‘귀국’ BTS 슈가, 코로나 돌파감염… “미국서 개인 일정”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1-12-24 17:24
업데이트 2021-12-24 1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속사 공식 입장문 발표

4개월 전 2차 접종 마쳤지만 확진…증상 경미 
“공식 휴가 기간 중 미국서 개인 일정 보내”
“귀국 직후 자가격리, 멤버들 접촉 없어”
이미지 확대
슈가, 수줍은 인사
슈가, 수줍은 인사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새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버터’는 지난해 발표한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은 BTS의 두 번째 영어 곡으로, 또 한 번 세계적 돌풍을 일으킬지 기대가 높다. 2021.5.21 연합뉴스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28)가 귀국한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슈가는 미국에서 개인 일정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으며 다른 멤버들과 접촉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24일 공식 입장을 통해 “슈가가 전날 국내 입국 후 PCR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 이날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슈가는 지난 8월말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을 마친 상태로 접종을 완료하고도 감염된 ‘돌파감염’ 사례이다.

슈가는 현재 방역 지침에 따라 재택 치료를 받고 있으며 증상은 경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방탄소년단 슈가 ‘귀국’
방탄소년단 슈가 ‘귀국’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23일 LA 콘서트와 개인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2021.12.23 뉴스1


소속사는 “현재 특별한 증상은 없다”면서 “방탄소년단 공식 휴가 기간 중 미국에서 개인 일정을 보낸 슈가는 미국 출국 전 진행한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방역 절차에 따라 귀국 직후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기 때문에 다른 멤버들 사이에 접촉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슈가가 조속히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슈가는 지난달 27∼28일과 이달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 방탄소년단 콘서트 이후 미국에 머물며 개인 일정을 소화하고 23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미지 확대
슈가, 옆모습도 매력적
슈가, 옆모습도 매력적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23일 LA 콘서트와 개인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2021.12.23 뉴스1
다음은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23일(목) 국내 입국 직후 PCR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 24일(금)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슈가는 지난 8월 말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상태로 현재 특별한 증상은 없으며,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재택 치료 중입니다.

방탄소년단 공식 휴가 기간 중 미국에서 개인 일정을 보낸 슈가는 미국 출국 전 진행한 PCR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을 받았고, 방역 절차에 따라 귀국 직후 PCR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자가격리 중 확진 통보를 받았기 때문에 슈가와 다른 멤버들 사이에 접촉은 없었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슈가가 조속히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방역 당국의 요청 및 지침에도 성실히 협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확대
지난 1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첫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2일 온라인으로 열린 글로벌 미디어데이에서 “팬분들과 즐기고 싶은 마음에서 출발한 곡인데 좋은 성적을 받아서 행복하다”며 “고마운 팬들을 하루 빨리 공연장에서 만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왼쪽부터 멤버 뷔, 제이홉, 슈가, 지민, 진, RM, 정국.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1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첫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2일 온라인으로 열린 글로벌 미디어데이에서 “팬분들과 즐기고 싶은 마음에서 출발한 곡인데 좋은 성적을 받아서 행복하다”며 “고마운 팬들을 하루 빨리 공연장에서 만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왼쪽부터 멤버 뷔, 제이홉, 슈가, 지민, 진, RM, 정국.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
이미지 확대
출국하는 슈가
출국하는 슈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참석 및 오프라인 콘서트를 위해 1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2021.11.17 연합뉴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