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TV 하이라이트]

[3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09-05-02 00:00
수정 2009-05-0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해피선데이(KBS2 오후 5시20분) ‘남자의 자격’ 네번째 미션 ‘육아’. 일곱명의 멤버들이 24시간 동안 세명의 아기들을 키워야 한다. 낯선 환경에 놀란 아기들이 울기 시작하자 육아 경험이 없는 멤버들은 어찌할 바를 몰라하며 당황하는 기색을 보이는데…. 육아상식퀴즈대회에서는 방송인 최은경이 문제를 출제해 멤버들에게 기초 육아 상식을 전달한다.

●영상앨범 산(KBS1 오전 7시30분) 통영에서 뱃길로 40분 거리에 있는 사량도는, 상도와 하도 사이를 흐르는 물길이 가늘고 긴 뱀 같은 형세를 이뤄 사량(蛇梁)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봄에 취한 파도가 섬을 에둘러 육지로 향하는 남해의 끝섬, 사량도. 다도해를 품은 봄빛 가득한 사량도 섬 산행을 가수 이동원씨와 함께 한다.

●체험, 삶의 현장(KBS1 오전 9시) 강원도 산골, 새까만 참숯 만들기에 나선 가수 소명과 의학박사 양두병. 초보 일꾼들에겐 고되고 힘든 일이지만 허리가 휘청 비틀거리는 일꾼들에게 선배들의 불호령은 끊이지 않는다. 또 트로트 가수 태진아와 성진우가 봄맞이 식물원 안내 도우미, 나무 가꾸기 일꾼으로 일일 체험에 나선다.

●늘 푸른 인생(MBC 오전 6시10분) 복숭아꽃이 활짝 핀 곳, 충북 음성군 감곡면 원당2리 어르신들을 만나본다. ‘찾아라, 시니어스타’에서는 연극 ‘손수레’로 관객과 소통하는 실버 연극단을 만나본다. 평균 연령 70세가 넘는 9명의 어르신들로 구성된 ‘손수레’는 어르신들께서 직접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해 남다른 애정이 깃든 작품이다.

●선데이 뉴스 플러스(SBS 오전 7시35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하는 캠프에 참가하려는 신청자들이 줄을 잇고 있는 현장을 찾아가본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마사이 워킹 슈즈의 효과를 분석한다. 또 요즘 고양 국제꽃박람회에 비단벌레 10만마리의 날개를 모아 만든 조형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현장을 함께 가본다.

●SBS스페셜(SBS 오후 11시10분) 사람들은 보통 수행이라 하면 염불, 참선, 기도와 같은 정형화된 구도의 방법들을 떠올린다. 하지만 이것은 편견 혹은 오해일 수도 있다. 수행자들에게 수행은 그저 일상적인 삶이기 때문이다. 전국 20여 개의 사찰에서 만난 수행자들의 삶. 그들은 무엇을 먹고,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행하는 것일까?



●인사이드 월드(YTN 오후 5시30분) 환경오염에 대한 전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핀란드에서는 공기 방울을 이용한 친환경 정수 방식인 ‘가압부상조’를 이용해 국민들이 마실 식수를 정수하고 있다. 덕분에 핀란드 국민은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기술은 다른 나라에까지 수출되고 있다.
2009-05-02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