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TV 하이라이트]

[28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06-05-27 00:00
수정 2006-05-2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인사이드 월드(YTN 오전 10시25분) 깨끗한 화장실을 준비하고 위생 교육을 실시해 주의를 환기시키는 일은 환경을 보전하고 수백만 명의 목숨도 구하는 일이다. 세네갈, 우간다, 인도를 찾아가 공중위생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살펴본다. 깨끗한 물과 화장실을 제공하는 것이 과연 그들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 것인지 생각해 본다.

죽마고우(EBS 오전 7시20분) 혼자서 밥을 먹는 일, 화장실을 가는 일, 심지어 누운 자리에서 일어나는 일조차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이양신. 하지만 전동 휠체어 하나에 몸을 의지하고 전국의 중·고등학교를 돌며 ‘장애인 인권교육’을 한다. 과연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몸으로 전국을 다닐 수 있는 힘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SBS 밤 12시5분) 힘겹게 잡은 망둥어를 고민없이 다시 바다로 돌려보내는 열 살 재희. 그런데 꼬리를 향해 흔들어 주는 재희의 오른손은 굽어있고, 망둥어를 바라보는 눈은 작고 잘 떠지지 않는다. 태어날 때부터 표정 없는 얼굴과 구부러진 손가락을 가지고 있던 재희지만, 무슨 이유 때문인지 알 수가 없다.

신비한TV 서프라이즈(MBC 오전 10시50분) 가족도 친구도 없이 거리에서 생활하던 유키는 희망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귀와 다리 한쪽이 불편한 떠돌이 개 한 마리를 만나게 된다. 안쓰러운 마음이 들어 쓰다듬으려 했지만 오히려 손만 물리면서 첫 만남부터 순탄치가 않다. 과연 그들의 앞날에는 어떤 일이 펼쳐질까?

싱싱일요일(KBS2 오전 8시) 20년 동안 꾸준히 운동으로 몸을 다져온 문부자씨에게 느닷없이 찾아온 온몸 곳곳의 종양들. 몇 차례의 수술 끝에 그녀가 선택한 방법은 바로 민들레였다. 민들레 다린 물을 3개월간 복용한 후 종양의 ‘종’자도 모르고 지낸다며 민들레 예찬이 끝나질 않는다. 약이 되는 꽃 민들레의 효능을 알아본다.

TV쇼 진품명품(KBS1 오전 11시) 한 손에 쏙 들어갈 만한 앙증맞은 크기의 도자기. 윗부분을 장식한 붉은색 꽃잎 모양을 어떻게 만들고 색을 낼 수 있었는지 궁금하다. 현대적인 세련미가 느껴지는 이 도자기의 진가를 알아본다. 다양한 글이 가득 담긴 고서 한 권. 어떤 내용을 담은 것인지 궁금하기만 한데 과연 누구의 글씨일까?
2006-05-27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