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일 TV 하이라이트]

[01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06-05-01 00:00
수정 2006-05-0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이언스+(YTN 오후 1시35분) 19일부터 2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여성발명 우수사례 발표회. 숯 침대·식기 등 숯 관련 생활용품부터 색깔 있는 소금까지 아이디어 제품들이 선보였다. 여성의 유연함과 섬세함, 창의성을 발명으로 연결시켜 여느 발명품보다 실용적인 것들이 인상적이었던 발표회 현장을 들여다본다.

 

하나뿐인 지구(EBS 밤 12시) 풍란은 남해안 어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식물이지만 분재 재료로서의 관상 가치 때문에 너도 나도 캐어가서 지금은 희귀식물이 되고 말았다. 그런데 2002년 진도 앞바다 관매도에서 자생지가 발견됨으로써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게 됐다. 관매도 풍란 복원 프로젝트의 현장을 찾아가 본다.

 

솔로몬의 선택(SBS 오후 8시55분) 결혼 5년차 부부. 꾸준히 직장을 다녔던 아내는 사회생활을 위해 아이 낳기를 거부했다. 하지만 남편은 아내와 달리 아이를 빨리 갖고 싶어했는데, 이에 남편은 아내 몰래 피임약을 바꿔치기 했고 후에 아내는 우연히 이 사실을 알게 되었다. 분노한 아내를 향해 남편은이혼하자고 말하는데….

 

여성의 힘 희망한국(MBC 밤 12시25분) 5·31지방선거를 앞두고 더 많은 여성정치인을 배출하려는 여성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사회 전반에 걸친 여성문제의 논의는 물론 여성들의 활발한 정계 진출을 위해 새로운 단체를 결성하기까지 여성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발로 뛰는 ‘생활자치 맑은정치 여성행동’의 남윤인순 대표를 만나본다.

 

김동건의 한국, 한국인(KBS2 밤 12시55분) 70,80년대 최고의 스타배우로, 최근엔 드라마에서 유머와 끼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는 중견탤런트 이영하를 만나본다. 탤런트 출신 박사 1호, 홍유진 교수가 ‘원폭 피해자’를 다룬 연극을 무대에 올렸다. 홍유진의 색다른 연극 이야기, 데뷔 시절 아찔했던 실수담과 교수가 된 사연 등을 공개한다.

 

가요무대(KBS1 오후 10시) 맑은 목소리로 많은 히트곡을 냈던 정훈희가 ‘꽃밭에서’와 ‘풀꽃반지’를, 성악가만큼이나 폭넓은 성량을 자랑하는 김경남은 많은 사람들이 애창하는 가곡인 ‘목련화’를 부른다. 귀여운 신인가수 아이리스가 부르는 ‘정열의 꽃’은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발랄하고 즐거운 멜로디의 가요들을 감상해 본다.

2006-05-01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