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질투심에 눈 먼 미군, 전 여친 죽인 후 자살 ‘충격’

질투심에 눈 먼 미군, 전 여친 죽인 후 자살 ‘충격’

입력 2014-07-16 00:00
업데이트 2014-07-16 1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4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미국 유타주(州) 북부의 한 아파트에서 총기난사가 일어나 3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주방위군 소속 군인 자레드 톨만(23)이 질투심에 그의 전 여자친구 매킨지 매든(19)을 비롯해 당시 함께 있던 조나단 새들러(25)를 총으로 죽이고 결국 자신의 목숨도 끊은 것이다.

경찰에 따르면, 총기 난사 전 톨만과 매든은 문자 메시지로 대화를 주고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 과정에서 매든의 집에 새들러가 함께 있는 것을 알고 질투심을 느낀 그는 자정쯤 매든의 집으로 찾아가 결국, 그녀와 새들러에게 총기를 난사해 죽였다. 톨만의 화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그는 매든과 호감 관계에 있던 또 다른 남성을 살해하기 위해 그의 집을 찾아갔지만 그를 만나지 못하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톨만의 이러한 범행 동기와 정황들은 총기 난사사건이 있기 전 그가 작성한 유서로부터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매킨지 매든의 룸메이트는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톨만과 매든이 한 때 진지한 관계였고 데이트를 자주 했다”며 “톨만은 멋진 남성이었고 이와 같은 참혹한 일을 저지른 그의 행동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사진=Linedin·페이스북, 영상=TomoUSA/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