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CNN 두들겨 패는’ 패러디 영상 올려 논란

트럼프, ‘CNN 두들겨 패는’ 패러디 영상 올려 논란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03 08:45
업데이트 2017-07-03 08: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CNN을 때려 눕히는 합성 영상을 올려 논란이다.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처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처
그는 ‘가짜뉴스 CNN# FNN(가짜뉴스네트워크)’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이 링 밖에서 얼굴을 ‘CNN’로고로 가린 상대를 ‘보디슬램’ 기술로 들어 매쳐 쓰러뜨린 뒤 주먹으로 두들기고 목을 조르는 장면이 3차례 반복해 나오는 28초 분량의 영상을 올렸다.

이어 이 영상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일어나 경기장을 퇴장하면서 ‘FNN’(가짜뉴스네트워크)이라는 자막이 뜬다.

이에 CNN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우리 일을 계속할 테니 그도 그의 일을 시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에게 불리한 보도를 한다는 이유로 CNN 등 연일 ‘언론 때리기’를 행하고 있다.

그는 1일(현지시간)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참전용사 행사 연설에서 “가짜언론이 우리가 백악관으로 가는 것을 막으려 했다‘며 ”그러나 나는 대통령이고 그들은 아니다. 우리는 승리했고 그들은 패했다“고 주장했다.

또 “부정직한 언론은 결코 우리의 위대한 미국인을 위한 목표 성취를 막을 수 없을 것이며 결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며 “그들의 의제는 여러분의 의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가짜언론이 (언론의 자유를) 섬세하고 영리하게 사용하는 대신 과도하게 사용함으로써 스스로를 파괴했다”며 “사람들은 처음부터 그런 사실을 알고 있었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