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순식간에 ‘콱’ 물었다…하와이 습격한 ‘공포의 식인상어’

순식간에 ‘콱’ 물었다…하와이 습격한 ‘공포의 식인상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3-05-16 08:09
업데이트 2023-05-16 08: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미지 확대
유튜브 채널 ‘Hawaii Nearshore Fishing’
유튜브 채널 ‘Hawaii Nearshore Fishing’
백상아리 다음으로 난폭한 것으로 알려진 뱀상어가 미국 하와이에서 낚시꾼이 탄 카약을 습격했다.

현지시간 14일 미국 ABC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2일 스콧 하라구치는 미국 하와이 오아후 섬 쿠알로아 해변으로부터 1.6㎞ 떨어진 바다에서 카약 낚시를 하다가 뱀상어에게 습격을 당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정체를 알 수 없는 한 검은 그림자가 물속에서 카약을 향해 빠르게 다가왔고, 카약으로 다가온 뱀상어는 입을 벌린 뒤 순식간에 카약의 왼쪽을 콱 물었다.

놀란 하라구치는 비명을 지르며 발로 상어를 찼다. 하라구치는 “모터가 없는 배가 다가오는 것 같은 ‘휙’ 소리가 들려 올려다 보니 큰 갈색 물체가 있었다”며 “처음에는 거북이인 줄 알았는데 카약을 들이받았다. 알고 보니 상어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얼마 지나지 않아 상처 입은 바다표범이 발견된 점을 미루어 볼 때 상어가 내 카약을 먹이로 오인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튿날 쿠알로아 해변과 인접한 노스비치에서는 길이가 20피트(약 6m)에 달하는 크기의 모래뱀상어가 목격돼 해변이 폐쇄됐다.

아름다운 하와이…상어 공격 주의해야
뱀상어는 몸 길이가 5~9m인 대형 상어로 최대 몸무게는 800㎏에 달한다. 성질이 난폭해 사람을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와이에서는 상어의 공격을 주의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물고기가 밀집되어 있는 곳에서 사람이 수영할 경우, 경험이 부족한 어린 상어가 발을 먹이로 착각해 공격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다.

지난 3월 하와이 빅 아일랜드 아나후말루만 앞바다에서 60세 남성이 수영을 즐기다 왼쪽 손과 다리 뒤쪽을 물렸다. 당시 남성은 공격받은 뒤 피를 흘리며 183m를 헤엄쳐 도망쳐 목숨을 건졌다. 호놀룰루 앞바다에서 서핑하던 58세 남성이 다리를 물려 치료받기도 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