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좋아요’ 받기 위한 집착”vs“엄마의 강인함”…호주엄마 ‘논란’

“‘좋아요’ 받기 위한 집착”vs“엄마의 강인함”…호주엄마 ‘논란’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5-18 22:41
업데이트 2021-05-18 22: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 스노우보드 선수 토라 브라이트가 상의를 벗고 물구나무 선 채 모유 수유를 했다. 토라 브라이트 인스타그램
호주 스노우보드 선수 토라 브라이트가 상의를 벗고 물구나무 선 채 모유 수유를 했다. 토라 브라이트 인스타그램
상의 벗고 물구나무 선 채 모유 수유
호주 올림픽 메달리스트 ‘화제’


호주 스노우보드 선수 토라 브라이트가 상의를 벗고 물구나무 선 채 모유 수유를 해 온라인상에서 18일 화제다.

토라 브라이트는 벤쿠버 올림픽 하프파이프 금메달리스트로, 지난 9일 아들과 함께 처음으로 맞는 ‘어머니의 날’을 기념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중 브라이트가 잔디밭에서 상의를 탈의한 채 물구나무 자세를 취하고, 10개월 된 아들이 젖을 먹고 있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브라이트는 사진과 함께 “엄마가 된다는 것은 내 안에 끌어 오르는 무엇인가를 갖게 한다”며 “그건 매우 영적이고 원시적이고 날것이며 격렬하고 순수한 것”이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지금, 그리고 미래에 모든 엄마를 위한 나의 기도는 그들의 말이 경청 되고 존중받는 것”이라며 “그들의 직관이 존경받고 격려받기를 바란다”고 적었다.

해당 사진에 대해 호주 잡지 ‘바디 & 소울’(Body and Soul)은 “몰입되는 사진”이라며 브라이트를 “원더우먼”이라고 칭송했다.
토라 브라이트와 아들. 토라 브라이트 인스타그램
토라 브라이트와 아들. 토라 브라이트 인스타그램
“관종인가”vs“엄마의 강인함 느껴져”
브라이트의 순수한 의도는 온라인상에서 논란을 일으켰다.

일부 네티즌들은 “‘좋아요’를 받기 위해 얼마나 집착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는 악평도 나왔다. “굳이 저렇게 반라 상태로?”, “불편하다”, “무슨 의미의 사진인가”, “모유 수유는 아름다운 일지만 이 사진은 의문이 생긴다”, “관종인가”라는 지적도 나왔다.

하지만 또 다른 네티즌은 “정말 원더우먼 같다”, “엄마의 강인함”, “멋있다” 등 긍정적인 반응도 나왔다.

브라이트는 자신을 향한 악플에 대해 “슬프다”며 “내 생각에 엄마들은 서로의 치어리더가 되어야 한다”며 “이건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다. 모성애는 순수하다. 나는 지금 나를 원더우먼으로 여길 뿐이다. 왜냐하면 당신과 함께 성스러운 엄마들의 모임에 동참했기 때문이다. 모든 엄마들들 존경할 뿐이다”고 밝혔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