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 춤 좀 추는데?

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 춤 좀 추는데?

문성호 기자
입력 2021-01-04 15:18
수정 2021-01-04 15: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진=보스턴 다이내믹스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보스턴 다이내믹스 유튜브 채널 캡처
새해를 맞아 미국의 로봇 개발 전문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공개한 영상이 화제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구랍 29일 ‘Do You Love Me?’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띄웠다. 해당 영상의 클릭수는 4일 현재 2187만을 넘어섰다. 댓글도 12만개가 넘게 달렸다.

공개된 영상에는 두발 달린 로봇 ‘아틀라스’와 사족보행 로봇 ‘스팟’, 바퀴 이동형 하역로봇 ‘핸들’ 등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개발한 로봇들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이 춤 기술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8년 사족보행 로봇 스팟 미니가 마크 론슨의 ‘업타운 펑크’(Uptown Funk)에 맞춰 춤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다만 이번 영상에서는 아틀라스 로봇이 등장해 사람처럼 점프하고, 부드럽게 달리는 등 한 단계 더 진화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로부터 보스턴 다이내믹스 지분 80%를 8억8000만 달러에 인수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1992년 매사추세츠공과대(MIT) 내 설립된 벤처로 시작했다. 2013년 구글 모기업인 알파벳에 인수돼 미국 국방부와 로봇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2017년에는 소프트뱅크그룹이 인수한 바 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