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너츠를 빼고 ‘던킨’으로 불러주세요.

도너츠를 빼고 ‘던킨’으로 불러주세요.

한준규 기자
입력 2018-09-26 14:46
업데이트 2018-09-26 16: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년 1월부터 변경

미국의 한 던킨도너츠 매장
미국의 한 던킨도너츠 매장 던킨도너츠는 내년 1월부터 ‘도너츠’란 명칭을 빼고 ‘던킨’으로 회사명을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도너츠 빼고 ‘던킨’으로 불러주세요.”

도너츠의 유명 글로벌 체인 ‘던킨도너츠’가 내년 1월부터 브랜드 명칭을 ‘던킨’으로 바꾼다. 브랜드 명칭을 변경하더라도 도너츠를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는 방침에는 변화가 없을 예정이다.

던킨도너츠은 25일(현지시간) 브랜드 명칭을 ‘던킨’으로 단순화하는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다. 내년 1월부터 미국 내 매장 간판과 로고부터 교체할 예정이다. 이는 도너츠뿐 아니라 커피 등의 다양한 음료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NBC는 “68년의 전통을 가진 던킨이 브랜드 명칭에서 도너츠를 빼기로 한 것은 커피 등 다양한 음료도 판매하는 매장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한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던킨도너츠는 최근 몇년 동안 커피와 아이스티를 위주로 음료시장을 파고 들었으며 올해 초부터는 아이스커피 메뉴도 선보였다. 토니 와이즈먼 마케팅 책임자는 “던킨은 브랜드 이름에서 도너츠를 빼더라도 고객들을 만족시킬 다양한 도너츠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면서 “이와 더불어 커피와 홍차 등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등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세계에 1만 250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던킨이 도너츠 판매로 올리는 매출은 연간 29억 달러(약 3조 2400억원)에 이른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