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훔치다 CCTV 발견한 도둑의 대처법

지갑 훔치다 CCTV 발견한 도둑의 대처법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18-08-28 10:49
수정 2018-08-28 10: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뭄바이 경찰이 소셜 미디어에서 큰 인기를 끈 한 도둑의 황당한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20일 뭄바이 경찰이 공식 트위터에 게재한 22초짜리 영상에는 후드 옷을 입은 한 남성이 앞줄에 서 있는 사람의 지갑을 훔치는 모습이 담겼다. 남성은 앞 사람이 물건을 사느라 정신없는 사이 주머니에서 지갑을 슬쩍 빼낸다.

지갑을 훔치는 데 성공한 남성은 주변을 둘러보다가 CCTV가 자신을 녹화하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남성은 당황한 듯 머뭇거리더니, 갑자기 CCTV를 향해 환하게 웃어 보이며 두 손을 공손히 모아 잘못했다는 제스처를 취한다.

이어 남성은 앞 사람을 불러 지갑이 떨어졌다며 주워주는 연기를 하고, 남성이 도둑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앞 사람은 고맙다며 악수까지 청한다. 지갑을 다시 돌려준 남성이 CCTV를 향해 다시 한번 웃음을 지어 보이며 영상은 끝난다.

영상을 공개한 경찰은 “이 영상은 재밌지만, 실제 결과는 매우 심각할 것이다”며 경고했다.

사진·영상=News Station/유튜브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