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파이프 연주하며 40m 높이서 번지점프한 사나이

백파이프 연주하며 40m 높이서 번지점프한 사나이

손진호 기자
손진호 기자
입력 2017-08-30 17:12
수정 2017-08-30 17: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Deadline News
Deadline News 23일 스코틀랜드 퍼스셔 킬리크랭키 개리 강 다리에서 번지점프를 한 로디 가든(Roddy Garden)의 번지점프 모습.

49세의 남성이 백파이프를 연주하며 번지점프에 도전했다.

지난 29일(현지시간) 영국 미러는 23일 스코틀랜드 퍼스셔 킬리크랭키 개리 강 다리에서 번지점프를 한 로디 가든(Roddy Garden)의 번지점프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스코틀랜드 고유의 복장인 킬트(Kilt)를 입고 전통악기인 백파이프(Bag Pipe)를 멘 채 번지점프대에 선 로디. 그는 군악 ‘스코틀랜드의 용사들’(Scotland the brave)을 연주하며 40m 높이에서 점프했다. 점프 후에도 군악 연주를 계속하기 위해 로디는 손에서 백파이프가 이탈되지 않게끔 끈을 이용해 몸에 묶었다.



번지점프를 끝 낸 로디는 “처음 로프의 반동이 있었을 때, 약간의 충격이 있었지만 연주를 하는데 집중했다”며 “보통 백파이프 연주할 때는 손가락에 힘을 주지 않지만 이번만큼은 꽉 쥐고 있었다”고 말했다.

Highland Fling Bungee
Highland Fling Bungee 23일 스코틀랜드 퍼스셔 킬리크랭키 개리 강 다리에서 번지점프를 한 로디 가든(Roddy Garden)의 번지점프 모습.

로디가 극한의 상황에서 백파이프 연주에 도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번 달 초 로디는 이미 높이 40m인 하이랜드 플린 번지점프대에서 백파이프 연주를 시도했으며 지난달 31일엔 하이랜드 인근의 높이 227m 골든 이글 짚라인에서도 백파이프 연주에 성공했다.

사진·영상= Highland Fling Bungee, Deadline News / roddy garden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