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디라 간디 ‘닮은꼴’ 손녀, 선거판에 뛰어든다

인디라 간디 ‘닮은꼴’ 손녀, 선거판에 뛰어든다

입력 2012-01-18 00:00
업데이트 2012-01-18 16: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의 인디라 간디 전 총리의 손녀이자 집권 국민회의당 당수인 소냐 간디의 딸이 정치판에 뛰어들 채비를 해 화제가 되고 있다.

평범한 주부로 지내던 프리얀카 간디(40)가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 주 총선 승리를 위해 뛰는 국민회의당 사무총장이자 오빠인 라훌 간디에 힘을 보태고자 발벗고 나선 것이다.

인도 언론은 18일 프리얀카가 전날 어머니의 선거구인 우타르프라데시 주 라에 바레일리를 찾았다고 전했다.

프리얀카는 “국민회의당 선거구 상황을 살펴보려 한다”면서 “그런 뒤에 (오빠) 라훌이 원한다면 직접 유세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프리얀카는 일단 어머니와 오빠 선거구만 둘러볼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할머니인 인디라 간디 전 총리를 빼닮은 프리얀카는 유권자들을 끄는 카리스마와 호소력을 지녀 유세에 직접 나서면 라훌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우타르프라데시 주는 올해 총선이 실시되는 5개주 가운데 하나로 인도의 ‘정치 1번지’로 불리지만 주 하원 의석 403석 중 국민회의당은 22석에 불과하다.

라훌 간디는 내달과 3월에 걸쳐 총선이 치러질 우타르프라데시에서 승리해야만 국민회의당의 유력한 차기 당수 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질 수 있게 된다. 나아가 2년 후 실시될 연방하원 총선을 위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다.

프리얀카 지지자인 바비타 싱은 “우리는 프리얀카의 모습에서 인디라 간디를 본다. 그녀의 걸음걸이와 어투 등 모든 것이 인디라 간디와 똑같다”면서 “그녀가 (라훌의 선거구인) 아메티에 도착하는 순간 사람들은 자동적으로 국민회의당 지지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모든 주민이 프리얀카를 지지하지는 않는다. 프리얀카가 탄 차량행렬을 멈춰 세운 일행중 한 명인 세마 바비파예는 “그녀가 나랏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작은 카펫 공장 한 곳도 제대로 경영하지는 못할 것”이라며 그녀의 ‘짧은 경험’을 꼬집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