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총리 “2차 금융구제안 국민투표 실시”

그리스 총리 “2차 금융구제안 국민투표 실시”

입력 2011-11-01 00:00
수정 2011-11-01 03: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게오르기오스 파판드레우 그리스 총리는 31일(현지시간) 그리스의 부채를 탕감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유럽연합(EU) 정상들의 지난 주 합의내용을 승인하는 국민투표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의회에서 자신의 지지기반인 사회당 의원들을 상대로 한 연설에서 “그리스 국민의 요구에 따라 행동할 것”이라며 EU의 구제금융안에 대해 국민투표를 실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파판드레우 총리는 그러나 구체적인 투표일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에 앞서 유럽 정상들은 지난주 그리스 국채 손실률 50% 확대와 1천억유로의 2차 구제금융에 합의했으며 그리스 정부는 이에 상응하는 강력한 긴축 경제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파판드레우 총리는 이어 “이 안은 신임투표도 요구하고 있다”고 말해 현 정부에 대한 신임투표를 실시할 것임을 시사했다.

연합뉴스


김용일 서울시의원, 연가축구회 시무식 참석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8일 서대문구 구립구장에서 열린 연가축구회(회장 서종선) 2026년 시무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에는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시·구의원 등 주요 내빈과 연가축구회 회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는 가제상 서대문구 축구협회 총무와 전태윤 연가축구회 총무의 공동 사회로 진행됐으며, 올 한 해 회원들의 무사고와 ‘부상 제로’를 바라는 기원제가 엄수됐다. 연가축구회는 남가좌동과 북가좌동 주민 60여명으로 구성된 지역의 대표적인 생활체육 단체다. 매주 일요일 연가초등학교 운동장에 모여 운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끈끈한 이웃사촌의 정을 나누며 지역 공동체 발전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생활체육의 최고 덕목인 건강 증진과 친목 도모를 실천하며, 특히 학교 시설을 이용하면서 교육공동체 발전에도 기여해주시는 연가축구회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연가축구회 회원들의 경기력을 보면 엘리트 체육인에 버금가는 수준 높은 실력에 늘 감탄하게 된다”라면서 “지나친 경쟁은 자칫 큰 부상으로 이어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연가축구회 시무식 참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