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소리] 이통사 ‘바가지이벤트’ 분통/최재연(대학생·충북 충주시)

[독자의 소리] 이통사 ‘바가지이벤트’ 분통/최재연(대학생·충북 충주시)

입력 2004-06-15 00:00
수정 2004-06-1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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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4년째 사용하는 이동통신회사의 고객서비스 담당 직원이 전화를 해,오래 이용해 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며 친절하게 내 통화 패턴을 분석해 주었다.그러고는 거기에 맞는 무료통화 부가서비스를 제시하며,내가 오래된 고객이어서 따로 부가요금이 없으니 맘껏 이용해 달라고 했다.‘공짜’임을 계속 강조하는 바람에 승낙했다.

그러나 집으로 날아온 요금청구서에는 부가 사용료가 뚜렷하게 기재돼 있었다.친구들에게 얘기했더니 모두 비슷한 종류의 전화를 받았으며,확인해 보니 무료 혜택을 받으려면 일정량의 통화를 해야 한다는 것이었다.모두 그런 자세한 설명을 받은 적 없이 무료통화라는 말에 신청을 했다고 한다.

그 뒤 새 요금제를 해지하려고 수차례 전화를 걸었으나 통화량이 많다는 이유로 상담원 연결이 안 됐으며 ARS를 이용한 서비스 처리 항목에도 해당되는 것이 없었다.며칠간의 시도 끝에 다른 부서를 통해 전화를 연결해 어렵사리 요금관련 고객센터와 통화할 수 있었다.전화로 고객에게 특별한 이벤트에 당첨된 듯 속이고 결국 더 많은 요금을 받아내는 그 회사의 상술에 ‘휴대전화 통신대국’이란 말이 부끄럽게 느껴졌다.

최재연 (대학생·충북 충주시)˝

2004-06-15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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