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증권, 온라인 거래 고객도 프라이빗뱅킹 상담 서비스

삼성증권, 온라인 거래 고객도 프라이빗뱅킹 상담 서비스

유대근 기자
입력 2021-03-01 17:00
업데이트 2021-03-02 0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삼성증권 FM팀 소속 PB가 고객과 전화 상담하고 있다.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 FM팀 소속 PB가 고객과 전화 상담하고 있다.
삼성증권 제공
최근 온라인 주식 거래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삼성증권이 온·오프 결합형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온라인 거래 고객도 PB(프라이빗뱅킹)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해 성공적 투자를 돕겠다는 전략이다.

실제 모바일 거래 애플리케이션(MTS) 등을 쓰는 고객 가운데 증권사 직원의 상담을 원하는 투자자가 많다. 삼성증권이 지난 1월 디지털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해보니 27.7%가 비대면 시대에도 ‘직원 상담 서비스’를 가장 필요한 서비스로 꼽았다.

삼성증권은 이런 상담 수요와 자산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원스톱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고객 30여만명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이 증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 6개의 FM팀 조직을 신설하고, 평균 12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 PB 108명을 배치했다. PB들은 단순업무 문의 응대부터 자산 포트폴리오 컨설팅, 종목 상담, 주식 주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원스톱으로 상담을 제공하게 된다.

삼성증권 디지털채널부문장 이승호 부사장은 “전문성 높은 PB의 역량과 온라인 시스템 경쟁력을 결합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온라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21-03-02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