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흘간의 연휴 마지막 날이자 어버이날인 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을 찾은 시민들이 최대 80%까지 물건을 할인해 파는 블랙쇼핑데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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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흘간의 연휴 마지막 날이자 어버이날인 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을 찾은 시민들이 최대 80%까지 물건을 할인해 파는 블랙쇼핑데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어린이날부터 주말까지 이어진 황금연휴에 백화점·아웃렛·대형마트에 쇼핑객들이 대거 몰리면서 이들 업계의 매출 신장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8일 롯데백화점은 지난 5일부터 사흘간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6% 증가했다고 밝혔다. 품목별로는 화장품 매출 신장률이 94.8%로 가장 높았다. 이어 패션잡화 55.9%, 아동 47.8%, 레저 33.8% 순이었다. 같은 기간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의 매출 신장률은 93.5%에 달했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매출이 전년도 대비 41.5% 늘었다. 부문별 매출 신장률로는 잡화류가 41.2%로 가장 높았고 영패션 38.9%, 아동 35.7%, 여성패션 22.2% 등이었다. 가정의 달 선물 수요와 초여름 상품군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도 전체 매출이 31.1% 늘었다. 주얼리·시계 39.9%, 명품 39%, 아동 39.4%, 가전 29.6% 등 모든 품목의 매출이 고른 성장을 보였다. 가정의 달 선물 수요가 매출 신장을 이끌었고 중국인 매출도 전년 대비 2배 늘었다고 백화점은 설명했다. 이마트는 매출이 전년보다 46.9% 신장했다. 특히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 매출은 약 2배(103.2%) 늘었고 이마트 점포와 이마트몰이 각각 46.3%, 38.7% 증가했다.
한편 법무부에 따르면 이번 황금연휴 기간에 중국인 관광객 8만여명을 비롯해 18만명의 외국인이 한국을 방문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5-09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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