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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안방서 삼성전자 위협…한국시장 점유율 33%”< WSJ>

“애플, 안방서 삼성전자 위협…한국시장 점유율 33%”< WSJ>

입력 2015-01-22 13:49
업데이트 2015-01-22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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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한국 시장 점유율 33%, 삼성 위협
애플, 한국 시장 점유율 33%, 삼성 위협 애플이 작년 10월 말 출시한 대화면 스마트폰(패블릿)인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앞세워 한국 시장에서 삼성전자를 바짝 뒤쫓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은 홍콩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를 인용해 작년 11월 애플의 한국 시장 점유율은 33%로 급등, 이전 점유율 15%를 크게 웃돌았다며 ”애플이 삼성전자의 본거지를 위협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은 2014년 10월 31일 아이폰6 국내 첫 판매를 위해 새벽부터 대기중인 시민들의 모습.
연합뉴스
애플이 작년 10월 말 출시한 대화면 스마트폰(패블릿)인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앞세워 한국 시장에서 삼성전자를 바짝 뒤쫓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은 홍콩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를 인용해 작년 11월 애플의 한국 시장 점유율은 33%로 급등, 이전 점유율 15%를 크게 웃돌았다며 “애플이 삼성전자의 본거지를 위협하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의 점유율은 상승한 데 비해 60%에 달했던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46%로 떨어졌고, LG전자는 14%에 그쳐 3위로 한계단 밀려났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모바일기기 담당 연구원 톰 캉은 “이제까지 한국 시장은 삼성전자가 장악했지만 애플의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가 경쟁업체들의 영역을 잠식,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유난히 패블릿 선호도가 높은 아시아 고객을 겨냥한 애플의 신제품은 일본·중국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작년 11월 애플의 일본 시장 점유율은 51%를 기록해 2위 소니(17%)를 멀찌감치 따돌렸다.

현지 업체들과의 경쟁이 치열한 중국에서는 샤오미(18%)와 레노보(13%)에 이어 점유율 12%로 3위를 차지했지만, 아이폰 판매량이 전년보다 45% 급증했다고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전했다. 이에 비해 11월 삼성전자의 중국시장 점유율은 9%에 그쳤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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