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하얀 초콜릿폰?

어~ 하얀 초콜릿폰?

최용규 기자
입력 2006-03-08 00:00
수정 2006-03-0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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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터치!’

LG전자가 최근 내놓은 초콜릿폰에 향기를 입혔다. 기능·디자인과 함께 감성에 호소하는 ‘오감만족형’ 마케팅 차원이다. 출시 초콜릿폰은 기존의 검정색과 달리 화이트 초콜릿폰(제품명 LG-SV590/KV5900/LP5900)이다. 화이트 초콜릿폰은 LG전자의 블랙라벨 시리즈 2탄으로 대박을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말못할 고민도 있다.

폰 표면의 도료에 라벤더향을 입혔다. 상온에서 2년 동안 향기가 지속된다는 게 LG전자 연구진의 설명이다. 통화할 때 향기가 은은하게 풍겨 나온다. 색과 향을 통한 가치 창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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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대상은 주로 10대 후반∼30대 초반이다. 화이트 데이를 겨냥하기도 했다.LG전자는 화이트 초콜릿폰 출시가 초콜릿폰의 인기를 더욱 높이는 기폭제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보는 ‘맛만 보여 주는’ 니트마케팅을 구사했다.2월 초부터 김태희, 다니엘 헤니, 현빈의 삼각관계를 그린 CF ‘선물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가격은 55만원으로 일단 국내용으로 출시됐지만 수출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라벤더향의 화이트 초콜릿폰 출시는 오감만족 마케팅을 통해 싸이언을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전략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한다.

그러나 LG전자는 블랙라벨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인 화이트 초콜릿폰을 출시하면서 고민에 빠졌다.“초콜릿폰이 왜 흰색이냐.”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심심치 않게 들어오기 때문이다. 화이트 초콜릿폰을 블랙라벨 시리즈의 결정판으로 홍보하는 LG전자 쪽에서 보면 걱정거리다.

이에 LG전자는 “블랙라벨은 검정색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불끄기에 나섰다. 블랙라벨은 패션 브랜드에서 통용되는 것으로, 고급 소재로 만든 명품 개념이라는 것.“LG전자 블랙라벨 시리즈는 검정색 휴대전화가 아닌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매력적인 제품 군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블랙박스, 블랙홀 등이 검정색이 아닌 것과 마찬가지다. 비행기의 블랙박스는 오렌지색이며 블랙홀의 실체는 밝혀지지 않았다.LG전자는 “공교롭게도 초콜릿폰이 검정색 외관을 가져 싸이언의 블랙라벨 시리즈가 블랙 컬러로 인식되고 있다.”면서 “화이트 초콜릿폰이 이같은 오해를 불식시켜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용규기자 ykchoi@seoul.co.kr
2006-03-08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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