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신감…SK텔레콤
바캉스철을 맞아 ‘자동로밍은 여행 필수품’이란 주제의 광고를 TV와 신문에 내보내고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조하기 위한 ‘SK텔레콤을 쓴다는 것’ 캠페인의 하나이다. 이통 3사 중 유일하게 자신의 휴대전화를 그대로 해외에 가져가 쓸 수 있는 서비스 특성을 부각하기 위해 ‘이제 해외로밍은 비즈니스맨의 전유물이 아니다.’라고 강조한다. 바캉스 패션의 한 젊은 여성이 한 손에는 짐 가방을, 다른 한 손에는 휴대전화를 들고 환하게 웃는 사진을 배경으로 ‘해외에서도 내 휴대폰 내 번호 그대로-SK텔레콤 자동로밍!’이라고 적고 있다.
기업 이미지편은 자사가 후원한 영화 ‘말아톤’의 실제 주인공인 배형진(23)씨를 모델로 내세웠다. 정보통신 기술로 미래의 희망을 만들어 나가는 SK텔레콤의 비전을 배씨의 모습과 동일시시킨다는 의도다. 역시 TV와 신문에서 공동 집행중이다.
●사회공헌에 앞장…KTF
국내 최대 정보통신 그룹인 KT의 자회사인 KTF 광고는 유독 공익캠페인이 많은 게 특징이다.
특히 선천성 면역결핍증이 있어 이른바 ‘유리공주’란 별명을 가진 신원경(7) 어린이를 등장시킨 기업이미지 신문 광고를 꾸준히 내보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광고 모델이 되는 게 꿈인 이 어린이의 소원을 KTF가 들어준 것으로 유리공주의 개념과 대비시켜 ‘희망만은 절대 깨지지 않는다.’는 카피를 넣은 것이 인상적이다.
이밖에 ‘올바른 휴대전화 문화의 정착’을 주제로 벌이는 ‘모티켓’ 캠페인 광고는 지하철 등 공공장소에서의 휴대전화 사용에 대한 에티켓을 지키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에 앞서 ‘독도의 날’ 제정으로 일본에 대한 국민 감정이 악화됐던 지난 4월에는 ‘일본 휴대전화가 되는 곳은 일본 땅이고, 한국 휴대전화가 되는 곳은 한국 땅입니다.’라는 시의성있는 광고를 집행해 갈채를 받기도 했다.
최근에는 KTF가 후원하는 무명의 김주연 선수가 미국 LPGA US 여자오픈 골프대회에서 우승하면서 이 선수가 트로피에 키스하는 사진을 담은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세상에 주인공 아닌 사람은 없다.’라는 문구를 통해 무명의 선수를 발굴해 키운 자사의 성과를 부각시키고 있다.
●경쟁력을 알려라…LG텔레콤
LG텔레콤은 저렴한 가격을 제시한 새로운 요금제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하나하나 쓸모있게’라는 슬로건과 함께 ‘LaLaLa 요금프로젝트’ 캠페인을 벌이면서 주말 평일 구분없는 무료 요금제, 해외 통화료가 최저인 국제전화 00388 등을 알리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MP3플레이어가 장착된 휴대전화기를 제공했던 점을 내세우며, 자사 고객들이 쓸 수 있는 단말기인 ‘캔유폰’ 광고도 집행중이다.‘국내 최대 LCD화면의 LG텔레콤 캔유 와이드 폰은 생생함이 와이드’란 제목을 달았다.
TV광고와 함께 진행되는 이 신문 광고는 링 위에서 한 레슬링 선수가 다른 선수를 멀리 던졌으나 그 선수가 보이지 않는데, 알고 보니 더 넓어진 LCD 화면 저 끝까지 선수가 던져졌기 때문이란 설정을 담고 있다.‘크기도 PDP 스타일, 화질도 PDP 스타일, 소리도 PDP 스타일’이란 제품 특성을 부각하고 있다.
주현진기자 jhj@seoul.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