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시 모인 4대그룹 총수…사우디 왕세자 회동 후 반년만

다시 모인 4대그룹 총수…사우디 왕세자 회동 후 반년만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1-02 11:37
업데이트 2020-01-02 1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文대통령 주최 신년회에 참석,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덕담

이미지 확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오른쪽부터)과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일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정부 신년합동인사회 전 인사하고 있다. 왼쪽은 구광모 LG그룹 회장. 2020.1.2  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오른쪽부터)과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일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정부 신년합동인사회 전 인사하고 있다. 왼쪽은 구광모 LG그룹 회장. 2020.1.2
연합뉴스
삼성, 현대차, SK, LG 등 4대 그룹 총수가 사우디 왕세자 회동 이후 6개월 만에 한자리에 모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구광모 LG 회장 등을 신년회에 초청한 데 따른 것이다.

이들 총수는 2일 문 대통령이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주최한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오전 10시 30분께부터 차례로 행사장에 들어섰다.

이재용 부회장이 가장 먼저 도착해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인사를 나눴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덕담을 건넸다. 재판, 인사 등과 관련 취재진의 질문엔 답하지 않았다.

이후로는 정의선 수석부회장, 최태원 회장, 구광모 회장이 입장했다. 구 회장은 올해의 경영 메시지를 묻는 말에 ‘고객 감동’을 재차 언급했다.

행사장에 들어선 뒤로는 서로 인사를 주고 받은 뒤 한 테이블에 착석해 대화를 이어갔다.

이들 4대 그룹 총수는 지난해 1월 신년회에서도 한 테이블에 둘러앉아 새해를 맞이했다. 당시는 정의선 부회장과 구광모 회장이 경영권을 잡은 이후로 첫 회동이어서 관심이 쏠렸다.

이후 지난해 6월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부총리와 ‘합동 간담회’를 열었을 땐 신동빈 롯데 회장을 포함해 5대 그룹 총수가 모였다.

신동빈 회장은 올해 신년회에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일정상의 이유로 불참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손경식 CJ 회장은 “새해에는 활발히 움직이고 활력을 되찾자는 얘기를 나누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오는 17일 증인으로 출석하게 될 이재용 부회장의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 재판에 대한 질문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다”고만 답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